[인문/사회] 내 눈에 거슬리는 모든 것은 내 안에도 있다
오현아 지음
하움출판사 2024-03-06 알라딘
내 눈에 거슬리는 모든 것은 내 안에도 있다 - 오현아 지음조금만 시선을 내 안으로 돌려서 생각해 보면 오히려 더 쉽게 원인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고, 상황을 정상화시킬 수 있는 일들을 경험할 수 있다. 그러나 물론 쉬운 일은 아니다. 이 책은 그렇게 쉽지 않은, 즉 나에게 시선을 돌려서 생각하는 데 도움을 주는 몇 가지 도구들에 대한 이야기이다.
[인문/사회] 한국사상과 인간의 삶
이현중 지음
좋은땅 2024-02-28 알라딘
한국사상과 인간의 삶 - 이현중 지음한국사상? 동양철학?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이현중 저자의 《한국사상과 인간의 삶》이 그 길라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유학 오경 중 하나인 《주역》을 비롯하여 다양한 한국사상가의 말씀에 대한 저자만의 긴밀한해석들을 살펴볼 수 있다.
[인문/사회] 먹지 못하는 여자들 - 마르고 싶은 욕구로 오인된 거식증에 관한 가장 내밀하고 지적인 탐구
해들리 프리먼 지음, 정지인 옮김
아몬드 2024-01-29 알라딘
먹지 못하는 여자들 - 해들리 프리먼 지음, 정지인 옮김〈가디언〉, 〈보그〉를 거쳐 〈선데이 타임스〉에서 일하는 베테랑 저널리스트 해들리 프리먼은 거식증 당사자였다. 14세에 시작된 거식증으로 17세까지 3년간 아홉 차례 입·퇴원을 반복했다. 이 책은 “거식증 당사자인 반쪽과저널리스트인 반쪽”을 결합해 쓴 거식증 회고록이자 탐구서다.
[인문/사회] 공부하는 사람, 이현옥 - 앎이 볕처럼 스며들던 시간에 관한 기록
이현옥 지음
천년의상상 2024-01-14 알라딘
공부하는 사람, 이현옥 - 이현옥 지음‘이현옥’의 공부 기록이다. 책의 모든 페이지에서 그는 멈추지 않고 걷는다. 그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알기 위해 책을 읽고 사람들을 찾아다녔다. 서재에 파묻혀 있는 학자가 추상에서 추상으로 나아갈 때, 그는 절실한 문제를 붙들고 마치 일수 노트를 적듯이 그날 배운 것을 적었고, 여전히 풀리지 않은 것을 적었고, 새로 ...
[문학] 사냥이 끝나고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 지음, 최호정 옮김
키멜리움 2024-01-04 알라딘
사냥이 끝나고 -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 지음, 최호정 옮김예심 판사 지노비예프와 그의 친구 카르네예프 백작, 영지 관리인 우르베닌, 그리고 ‘붉은 옷을 입은 아가씨’ 올가가 드넓고 황량한 호수, 울창한 숲, 그리고 지극히 러시아적인 인간 군상과 더불어 체호프식 언어의 향연 속에어둡고 어두운 범죄 사슬이 되어간다.
[대학교재] 거꾸로 된 세계
클라이드 프레스토위츠 지음, 강익현.김병규.김진호 옮김
박영사 2024-01-04 알라딘
거꾸로 된 세계 - 클라이드 프레스토위츠 지음, 강익현.김병규.김진호 옮김저자는 미국과 중국의 체제대결을 기반으로 하는 과거와 현재 상황을 조명한다. 무역과 금융을 포함하여 국제공급망을 기초로 세계와 중국 사이에 벌어졌던 역사와 현실을 투사한다. 즉, 현재 국제사회에서 중국이 왜 위협적인가라는 문제와 미.중 갈등의 핵심 원인을 다루고 있다.
[문학] 강철로 된 무지개
이중세 지음
팩토리나인 2023-10-31 알라딘
강철로 된 무지개 - 이중세 지음제2회 K-스토리 공모전 추미스 분야 최우수작. 심사 위원 윤자영 소설가는 “먼지 낀 잿빛 도시를 덜컹대는 지프로 내달리는 것 같”다며 “차별화된 배경, 몰입력을 높이는 수사 과정 등 모든 요소가 빠짐없이 훌륭한 하드보일드스릴러”라는 호평을 남겼다.
[인문/사회] 꺾여도 그냥 하는 용기 - 섭식장애와 심리적 외상을 이겨낸, 작은 변화를 일으키는 힘
정예헌 지음
헤르츠나인 2023-10-09 알라딘
꺾여도 그냥 하는 용기 - 정예헌 지음섭식장애와 심리적 외상의 치유 과정에서 의지가 꺾였을 때 다시 일어설 수 있게 작은 변화를 만드는 어떤 용기에 관한 책이다. 심리적 고통을 극복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설명하고 있는 에세이다.
[문학] 냉정한 돼지
제임스 팁트리 주니어 지음, 황희선 옮김
아작 2023-09-19 알라딘
냉정한 돼지 - 제임스 팁트리 주니어 지음, 황희선 옮김2016년도에 국내에 처음으로 출간되었던 제임스 팁트리 주니어 소설집 《마지막으로 할 만한 멋진 일》에 수록되었던 중편 〈돼지제국〉의 개정판이다. 출간 당시 표제작만큼이나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에 힘입어 YA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결정되어 단행본으로 다시 한번 독자들에게 선을 보인다.
[가정과생활] 부엌은 소행성이다 - 세계의 부엌 탐험
오카네야 미사토 지음, 김은진 옮김
나나문고 2022-09-15 알라딘
부엌은 소행성이다 - 오카네야 미사토 지음, 김은진 옮김세계 부엌 탐험가 오카네야 미사토는, 키 148센티미터의 작은 체구로 40리터짜리 배낭을 메고 바로 그 사람들, 그 음식들을 만나러 떠난다. 배낭 속에는 말이 통하지 않을 때 상대방과 마음을 통하게 해 줄 색종이, 편지지, 현지인들에게 줄 선물용 과자 등을 채워 넣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