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프리랜서 시대가 온다 - 월 1천만 원 고수입 프리랜서들이 말하는 프로들의 생존법칙!

프리랜서 시대가 온다 - 월 1천만 원 고수입 프리랜서들이 말하는 프로들의 생존법칙!

저자
전민우.이은지 지음
출판사
트러스트북스
출판일
2018-08-29
등록일
2018-11-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1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두 프리랜서의 톡톡 튀는 생존, 그리고 그 너머 성공 스토리!

이 책 <프리랜서 시대가 온다>는 업계에서 탑 수준의 인정을 받으며 프리랜서로 성공적인 모델을 쌓아가고 있는 두 프리랜서의 이야기다. 성공도 있지만 실패도 있으며, 결코 쉽지 않은 길이지만 프리랜서로 살아가야만 하는 시대가 오기 때문에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역설한다.
이 책의 저자들은 프리랜서 오프라인 강의 연속 매진을 기록하며, 프리랜서를 꿈꾸는 사람들의 롤모델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성공한 현재의 모습만 포장하지 않는다. 현재의 그들이 있기까지 각자 정말 혹독한 과정을 거쳐왔다는 사실을 인정한다. 지금 자신들이 누리는 이 권리는 각자의 젊음, 가족과의 시간, 충분한 수면 등 많은 것을 포기하고 얻은 대가임을 고백한다. 그들이 과거의 실패까지 공개한 이유는, 독자들이 자칫하면 프리랜서에 대해 로망만 품게 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책을 통해 사람들이 현실을 직면하고, 또 ‘생존’ 자체는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뛰어들기를 바란다. 그래서 프리랜서가 꼭 합리적이라고 말하지 않으며, 프로페셔널 프리랜서가 되기 위한 과정이 얼마나 험난한지도 진솔하게 밝혔다.
두 저자는 각자의 이야기를 통해 조금 다른 방식의 프리랜서 성공방정식을 다룬다. 하나는 성과를 목표로 하여 고객을 찾아오게 하는 방식이며, 또 하나는 안정적인 시스템과 고객관리의 효율성을 중시하는 구조적인 방식이다. 흥미롭게도 자기분야에서 유명한 프리랜서들은 매력과 성공방정식이 모두 다르다. 따라서 독자는 책을 통해 각자 다른 삶들과 방식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방식을 택하면 된다.

프리랜서로 살아가야 하는 시대가 이미 와 있다!

프리랜서 시대는 이미 와 있다. 기업도 프리랜서 방식을 선호하지만, 일을 찾는 사람들도 조직에 얽매이지 않고 자기만의 방식대로 일도 하고 여가생활도 보낼 수 있는 프리랜서를 꿈꾼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의해 기존 직업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회사 밖의 삶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들의 깊은 내면에는 어디에도 얽매이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잘해내며 수입까지 올리는 달콤한 꿈이 있다. 하지만 프리랜서의 삶은 이름처럼 프리하지 않기 때문에 생각보다 고통스럽고 외로울 수 있다. 또 프리랜서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주어진 업무를 잘해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과정을 알려서 새로운 클라이언트를 계속 만들어야 하는 멀티형 인재가 되어야 한다. 그러다 보니 어쩌면 안정감 측면에서는 지속적으로 약속한 보상을 안겨주는 회사보다는 매력이 덜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그 불안정성에도 불구하고 두 저자는 절대로 회사에 들어갈 일은 없으리라 자부한다. 왜냐하면 프리랜서야말로 오로지 자기 힘만으로 차곡차곡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가는 쾌감을 안겨주기 때문이다. 또 무엇보다 프리랜서로서 누리는 자유를 한번 경험하고 나면 쉽사리 이전의 삶으로 돌아갈 수 없다. 불안하고 불안정하지만 무엇보다 매력적인 시장임에는 분명하다. 특히 본인만의 무기를 갈고 닦아 오로지 자신의 힘으로 자신만의 삶을 완성해가고 싶은, 자기애가 강한 사람이라면 더욱 그렇다.
게다가 기존에는 클라이언트를 통한 일에 대한 보상구조만 존재했다면, 이제는 팬들을 확보하면서 수입을 올리거나 자신의 재능을 디지털 상품화하여 판매 수입을 올리는 등 프리랜서의 수익 창출 구조도 다양해지고 있다. 클라이언트 없이 수입을 올리는 프리랜서들도 대거 등장하고 있다. 저자들 역시 다양한 방식으로 수입을 창출하는 산 증인들이다. 그것도 직장인들이 상상하기 어려운 수입을 올리면서.

회사가 나를 영원히 지켜주지 않는다. 왜 프리랜서가 되어야 하는가?

당신이 직장인이라면 원하든 원치 않든 직장을 그만두게 될 수 있고, 학생이라면 졸업 후 곧바로 취업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어떤 조직에 속해서 일하는 것 그 자체가 싫을 수도 있다. 실제로 밀레니얼 세대로 갈수록 원치 않는 사람들과 원치 않는 일을 해야 할 필요를 느끼지 못하는 성향이 강하다. 변치 않는 것은 변화하는 시대를 막을 수도 없고 맞이해야 하는 현실이다. 그러므로 앞으로 의도했던 아니던 프리랜서가 될지도 모르는 당신은 시대가 어떻게 변화하며, 또 개인들은 자신의 능력을 어떻게 개발해 마케팅하고(PR) 그를 통해 어떻게 수입을 창출하는지 알아는 두어야 한다. 더 적극적이라면 직접 이 시장에 뛰어들어 자신만의 분야를 개척하고 성과를 만들어가면서 ‘나’라는 사람을 완성하는 길을 걸어도 좋다.
큰 돈을 벌고 싶은가? 그렇다면 당신이라는 상품을 최상급으로 끌어올리고 제대로 홍보하면 된다. 하지만 그 과정은 꽤 어렵고 고통스럽다. 인내와 자기관리, 성과에 대한 집착을 오랫동안 유지해야 한다. 반면 조금 더 수월한 방법도 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시스템화하거나 노력을 덜 들이고 시간을 덜 쏟아서 좀 덜 벌면서도 만족하는 것이다. 이것도 나쁘지 않다. 워라밸이 삶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면에서 보면 굳이 영혼과 육체를 미친 듯이 괴롭히며 불태울 필요는 없다. 결국 돈을 벌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고, 어떤 것들을 잃는 대가일 가능성이 크다.
프리랜서의 시대가 온다. 그 시대를 맞이해 당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만들어 온전히 당신의 힘으로 살아남아라. 그 삶은 꽤 매력적일 테니 말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