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연금으로 평생월급 500만원 만들기
미리보기

연금으로 평생월급 500만원 만들기

저자
이현종 저
출판사
트러스트북스
출판일
2018-02-23
등록일
2018-07-0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6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제대로 준비된 연금은 마르지 않는 샘물과 같다!”

우리는 지금 평생월급이 필요한 시대에 살고 있다. 은퇴는 빨라지고, 수명은 100세를 바라보는 이 시기에 기존세대와는 전혀 다른 노후준비가 필요하다. 1970년만 하더라도 우리나라 국민의 평균수명은 고작 70세 수준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82세며 이 또한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게다가 가장 많이 사망하는 나이를 나타내는 최빈사망연령은 90세에 근접하여 큰 사고만 아니라면 거의 90세까지 산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리고 머지않아 100세에 이르리라는 전망이다. 과거에는 평균수명이 길지 않았기 때문에 은퇴 후를 준비하지 않아도 노후생활에 문제가 없었다. 또 부모의 수명이 길지 않았기 때문에 자녀들이 갖는 부양에 대한 부담도 크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바뀌었다. 과거에는 장수가 축복이었지만, 지금은 어떤 이들에게는 축복이 아니라 불행이 되기도 한다. 대부분의 노후의 축복과 불행의 갈림길은 준비가 되어 있느냐, 되어 있지 않느냐의 차이로 발생한다. 준비만 잘 한다면 축복 속에 오래 살 수 있다는 의미다.
국민연금연구원에서는 50대 이상 부부의 적정생활비는 236만원이라고 발표하였다. 여기에는 의료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는 더 많은 돈이 필요하다. 이 비용을 그동안 쌓아놓은 자산으로 충당할 수 있으면 문제가 없지만,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 문제다.
이로 인해 노후파산이 현실적인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일본은 이미 심각한 사회문제가 된 지 오래다. 따라서 과거에 어른들 또는 우리의 부모세대가 했던 노후준비를 그대로 따라했다가는 행복한 노후는 단지 꿈으로만 그칠 가능성이 많다.
저자는 우리가 당면한 이 문제의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이 책을 집필하였다. 지금부터라도 연금을 잘 준비한다면,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언제나 신선하고 풍족한 생활비를 충당할 수 있으며, 행복의 기초를 단단히 세울 수 있다고 강조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