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4차산업혁명 시대 투자의 미래 - 100년에 한번 오는 100배 기회!

4차산업혁명 시대 투자의 미래 - 100년에 한번 오는 100배 기회!

저자
김장섭 지음
출판사
트러스트북스
출판일
2017-07-11
등록일
2018-01-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4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4차산업혁명이 몰고올 부의 재편, 광풍의 시대에 대비하라!

100년에 한 번 오는 100배 기회! 왜 관심 갖지 않는가?


<대한민국 부동산의 미래>와 <한국의 1000원짜리 땅 부자들>을 통해 객관적인 시각으로 부동산 분야의 혜안을 제시하여 독자들의 열렬한 환호와 반향을 일으켰던 김장섭(필명 조던)이, 이번에는 그가 오랫동안 공부하며 심혈을 기울인 4차산업혁명 시대 투자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한국의 부동산은 1997년 IMF와 2008년 세계금융위기 때 많은 하락을 경험하였다. 한국의 인구구조나 부동산 흐름과는 관계없는 외부변수에 의한 것이었다. 그래서 저자는 부동산을 더 잘 알려면 세계적인 흐름을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세계 경기 흐름 공부에 매진하였다. 그리고 깨달은 바는, 우리나라 부동산의 흐름은 가느다란 시냇물 정도였고, 동시에 세계사를 관통하는 거대한 강줄기를 발견하게 된다. 거대한 강물처럼 흐르는 세계적인 주식의 동향을 알 수 있게 된 것이다. 거대한 강물이 범람하면 시냇물은 아무리 둑을 잘 쌓아도 한 번에 무너지고 만다. 왜냐하면 세계는 긴밀히 연결되어 있으며 돈의 규모와 단위가 엄청나기 때문이다.
그동안 우리는 신흥국에서 선진국으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부동산으로 많은 부를 축적하였다. 그러나 지금은 성장의 시기를 지나 경제 장년기에 접어들었다. 그동안 성공했던 부동산 공식은 영원하지 않다. 아??이제는 슬럼화를 걱정해야 하며, 자식에게 물려줄 영원한 재화로써의 가치도 약해진 상태다(그가 제안하는 안정적인 부동산은 서울과 1기 신도시 정도로 압축된다).

그래서 그가 제시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 투자의 방향은 ‘땅’과 ‘주식’이다. 가장 큰 이유는 오로지 두 개의 투자대상만 100배 이상의 상승을 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저성장·저금리를 극복하고 서민이 부자가 되는 유일한 길이라 역설한다. 그 중 4차산업혁명이라는 대변혁기를 앞두고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주식의 무한한 가능성에 역점을 둔다. 4차 산업혁명이 세상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를 넘어, 100년에 한 번 오는 100배 기회를 통해 투자자들이 어떻게 수익을 거둘 것인가에 방점을 둔다.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고, 날아갈 준비를 끝낸 상태다!

저자는 4차산업혁명의 키워드(음성혁명, 자율주행자동차, 빅데이터, AI, 머신러닝, 생태계 구축 등)를 중심으로 앞으로 세상이 어떻게 변할 것인지를 상상의 힘을 더해 그려간다. 그만의 독특한 ‘연결’의 직관력을 통해 각각 흩어져 있는 핵심 키워드들이 향후 어떻게 서로 작용할 것이며, 지금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만, 결국 미래를 정복하고 우뚝 설 기술과 기업을 소개한다.
1차 산업혁명을 거치며 방직기 업자가 아닌 양모 업자가 떼돈을 벌었던 것처럼, 2차 산업혁명을 거치며 자동차가 아닌 석유기업이 엄청난 부를 거머쥐었던 것처럼, 3차 산업혁명을 거치며 컴퓨터 제조업체가 아닌 소프트웨어 업체가 세계 1위 기업이 되었던 것처럼,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사람들이 전혀 생각하지 못한 기업이 결국 세계의 부를 거둬들일 것이며, 그 기업들에 투자해야만 안정적이고 확실히 투자에 성공할 수 있음을 강조한다.
산업혁명을 이끄는 기업이 아닌, 자신이 1등임을 애써 감추는 기업, 즉 산업혁명의 뒤에서 조용히 수익을 거둬들이는 기업에, 그 이면에 투자해야만 100배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글로벌기업의 주식(한국 포함)에 투자한다면 부동산의 주택, 상가와 달리 공실과 감가상각 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기업이 망해도 원금 손실로 끝나기 때문에 레버리지 손실에 대한 공포가 없다. 결국 쌓이는 구조를 만들 수 있다. 두 다리 뻗고 잘 수 있는 편하고 안정적이면서 100배 이상의 수익도 노려볼 수 있는 투자임을 강조한다.
책의 말미에는 손쉬운 해외계좌 개설법과 함께 저자가 현재 투자 중인 국내외 ?棘揷?AP설계, AP 생산, 배터리, CMOS 센서(카메라 센서), GPU, 메모리, 디스플레이, SSD, AI(인공지능)] 핵심 종목들을 소개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