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윌 WILL -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단 하나의 힘
윌 스미스.마크 맨슨 지음, 김나연 옮김
알에이치코리아(RHK) 2022-01-19 알라딘
윌 WILL - 윌 스미스.마크 맨슨 지음, 김나연 옮김주연작 8편 연속 북미 박스오피스 1억 달러 돌파,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을 가진 배우이자 가수인 윌 스미스 최초의 첫 책으로, 윌 스미스의 외적인 성공과 내적인 행복, 인간관계 등 그가 거쳐왔던 삶의 궤적을 최초로 공개한다.
[자기관리] 잡담의 힘 - 호감 가는 사람들의 5가지 대화 패턴
이노우에 도모스케 지음, 류두진 옮김
포레스트북스 2022-01-18 알라딘
잡담의 힘 - 이노우에 도모스케 지음, 류두진 옮김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인 저자는 매월 40개 이상 기업에서 수천 명을 상담하며 ‘같은 말도 듣기 좋게’ 하는 사람들의 한 가지 공통점을 알게 됐다. 그들은 목소리가 청량하지도, 대화의 소재로 특별한 주제를 꺼내지도, 지식이높지도 않았고 그 대신 스몰 토크, ‘잡담’을 잘 활용했다.
[문학] 적절한 고통의 언어를 찾아가는 중입니다 - 질병과 아픔, 이해받지 못하는 불편함에 관하여
오희승 지음
그래도봄 2022-01-18 알라딘
적절한 고통의 언어를 찾아가는 중입니다 - 오희승 지음샤르코-마리-투스(CMT)라는 희귀병과 퇴행성 고관절염이라는 상대적으로 흔한 병을 모두 안고 살아가야 하는 저자 오희승이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에서 가정과 사회, 그리고 타인으로부터 이해받지 못하는 불편함에 관해 써 내려간 자기성찰적 에세이.
[비즈니스와경제] 앞으로 10년 빅테크 수업 - 미래를 바꿀 4가지 메가테크
조원경 지음
페이지2(page2) 2022-01-18 알라딘
앞으로 10년 빅테크 수업 - 조원경 지음미래를 바꿀 4가지 혁신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데이터 과학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머리로는 이해해도 피부로는 와닿지 않는 기술 개념들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례와 관점이 필요하다. 책에는 유명 해외 기업의 사례뿐 아니라 여러 국내 기업 사례도 대거 등장한다.
[문학] 라인 비트윈 : 경계 위에 선 자
토스카 리 지음, 조영학 옮김
허블 2022-01-18 알라딘
라인 비트윈 : 경계 위에 선 자 - 토스카 리 지음, 조영학 옮김소설은 알래스카의 영구동토층이 녹으면서 발생한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집단 감염 사태(팬데믹)로 번지면서 시작된다. 소설과 마찬가지로 현실에서도 코로나19는 여전히 범유행하고, 종교 집단의 감염 사태 역시 빈번하며 기후위기는 나날이 심각해져 가고 있다.
[문학] 서영동 이야기
조남주 지음
한겨레출판 2022-01-18 알라딘
서영동 이야기 - 조남주 지음<82년생 김지영>으로 한국 여성 서사의 현대적 반향을 일으킨 조남주 작가의 소설. 저자는 이번 작품에서 오늘날 주요한 화두인 부동산 문제를 통해, 하루하루 계층의 사다리를 오르내리는 현대인의 투명한 분투와 보통의 욕망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비즈니스와경제] 세상 모든 창업가가 묻고 싶은 질문들 - 하버드 MBA 스타트업 수업
토머스 아이젠만 지음, 박영준 옮김
비즈니스북스 2022-01-17 알라딘
세상 모든 창업가가 묻고 싶은 질문들 - 토머스 아이젠만 지음, 박영준 옮김조직관리, 인사관리, 위기관리, 투자전략 그리고 경영철학에 이르기까지 스타트업 창업가라면 알아야 할 거의 모든 영역을 다루고 있다. 또한 하버드 MBA 출신 창업가들이 설립한 스타트업이 어떻게 성장했고 왜 실패했는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소개한다.
[문학] 장미의 이름은 장미
은희경 지음
문학동네 2022-01-17 알라딘
장미의 이름은 장미 - 은희경 지음끊임없는 자기 혁신의 아이콘 은희경 작가의 일곱번째 소설집. ‘외국-여행자-타인’이라는 세 점을 교차하며 그에 따른 반응을 관찰하는 은희경식의 정교한 실험이자, 낯선 장소와 타인을 경유해 다시 스스로를 향해 렌즈를 맞추는 아름다운 인간학개론이다.
[문학]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황보름 지음
클레이하우스 2022-01-16 알라딘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 황보름 지음크고 작은 상처와 희망을 가진 사람들이 휴남동 서점이라는 공간을 안식처로 삼아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운다. 배려와 친절, 거리를 지킬 줄 아는 사람들끼리의 우정과 느슨한 연대, 진솔하고 깊이 있는 대화 등 우리가 잃어버린채 살고 있지만 사는 데 꼭 필요한 것들이 가득한 책이다.
[인문/사회] 행복한 나라의 불행한 사람들 - 복지국가 스웨덴은 왜 실패하고 있는가
박지우 지음
추수밭(청림출판) 2022-01-14 알라딘
행복한 나라의 불행한 사람들 - 박지우 지음스웨덴에서 직접 살아본 경험과 다양한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북유럽 복지국가 모델의 실체를 조명하는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