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아마존 분홍돌고래를 만나다
사이 몽고메리 지음, 승영조 옮김, 남종영 감수
돌고래 2022-09-29 알라딘
아마존 분홍돌고래를 만나다 - 사이 몽고메리 지음, 승영조 옮김, 남종영 감수바다가 아닌 민물에, 회색이 아닌 분홍빛의 몸으로 살아가는 돌고래가 존재한다. 바로 아마존강돌고래, 보투가 그렇다. 이 책은 저자의 분홍돌고래를 향한 탐색의 여정을 한 편의 이야기로 유려하게 엮어낸 책이다.
[인문/사회] 얼굴 없는 검사들 - 수사도 구속도 기소도 제멋대로인 검찰의 실체를 추적하다
최정규 지음
블랙피쉬 2022-09-26 알라딘
얼굴 없는 검사들 - 최정규 지음신안군 염전 노예 사건, 유령 대리 수술 사건 등 ‘상식에 맞지 않는 법’과 싸우는 변호사 최정규의 두 번째 책이다. 그가 전작 《불량 판결문》을 통해 우리나라 사법 권력에 통쾌한 경고를 날렸다면, 이번에는 무소불위의 권력‘검찰’의 흑역사를 되짚고, 나아가 ‘진짜 검찰 개혁’이 무엇인지 근본적 물음을 던진다.
[인문/사회] 가치 있는 삶
마리 루티 지음, 이현경 옮김
을유문화사 2022-09-24 알라딘
가치 있는 삶 - 마리 루티 지음, 이현경 옮김저자는 현재에만 충실하라며 성공을 강조하는 자기 계발서의 지침을 비판한다. 대신 한나 아렌트, 자크 라캉, 프리드리히 니체 등 가치 있는 삶을 사는 데 도움을 주는 철학자들의 이론을 쉽게 풀어 자신만의 방법을 건넨다.
[인문/사회] 낯선 사람에게 말을 걸면 - 예의 바른 무관심의 시대, 연결이 가져다주는 확실한 이점들
조 코헤인 지음, 김영선 옮김
어크로스 2022-09-18 알라딘
낯선 사람에게 말을 걸면 - 조 코헤인 지음, 김영선 옮김“지금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도 한때는 낯선 사람이었다” 혐오와 단절의 시대를 가로질러 다른 세계를 만날 용기를 낸다는 것의 의미를 담은 책이다.
[인문/사회] 나의 첫 한문 수업 - 고전으로 세상을 잇는 어느 한문번역가의 종횡무진 공부 편력기
임자헌 지음
책과이음 2022-09-15 알라딘
나의 첫 한문 수업 - 임자헌 지음작가는 오늘도 한문이라는 창 너머의 세계를 바라보며 번역해 세상에 전달하고, 거기서 발견한 새로운 생각을 글로 써서 다시 세상에 이야기한다. 이 책은 옛글을 번역하며 과거와 오늘을 오가는 한문번역가의 당찬 도전기이자, 한문의 매력을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는 참고서로 부족함이 없다.
[인문/사회] 생각이 많아 우울한 걸까, 우울해서 생각이 많은 걸까?
피아 칼리슨 지음, 이현주 옮김
필름(Feelm) 2022-09-14 알라딘
생각이 많아 우울한 걸까, 우울해서 생각이 많은 걸까? - 피아 칼리슨 지음, 이현주 옮김생각에 갇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날, 머릿속을 빠져나오는 가장 좋은 방법. “무릎에 난 상처를 계속 건드리지 않으면 낫는 것처럼 마음도 마찬가지입니다.”
[인문/사회] 신경다양성 교실 - 단 한 명도 놓치지 않는 통합교육의 시작
김명희 지음
새로온봄 2022-09-14 알라딘
신경다양성 교실 - 김명희 지음교사이자 장애 학부모, 특수교육 박사인 저자는 실제 학생 사례를 통해 다양성의 관점에서 보는 법, 강점을 찾고 이를 활용하는 법, 보편적 수업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법 등 한 명도 놓치지 않는 통합교육의 길을 안내한다.
[인문/사회] 떠날 수 없는 관계는 없습니다 - 상처뿐인 관계를 떠나지 못하는 당신에게
임아영 지음
쌤앤파커스 2022-09-13 알라딘
떠날 수 없는 관계는 없습니다 - 임아영 지음부모, 연인, 친구… 어떤 관계에서건 혹시라도 `불행한 희생양`이 되고 있다면, 그런데도 그 관계를 떠나지 못하는 중이라면. 그런 당신에게 건네는 따듯하고도 단단한 위로.
[인문/사회] 교사와 부모를 위한 긍정 훈육 - 내면이 단단해지는 상호존중의 공감 수업
제인 넬슨 지음, 김선희 옮김, 김성환 추천
더블북 2022-09-04 알라딘
교사와 부모를 위한 긍정 훈육 - 제인 넬슨 지음, 김선희 옮김, 김성환 추천낡은 훈육법을 깨우치는 이 새로운 훈육법은 교사와 부모에게 ‘부드러우면서도 단호하게’ 행동할 것을 역설한다. 아이를 교육하는 어른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드러우면서도 단호한’ 태도를 저자는 일상에서 마주하는 실례들을 들어 본보기를 보이며, 재차 강조한다.
[인문/사회] 자기 자신에게 성실한 사람 - 카뮈 읽는 법
양자오 지음, 김택규 옮김
유유 2022-09-03 알라딘
자기 자신에게 성실한 사람 - 양자오 지음, 김택규 옮김양자오 선생은 소설가이자 철학자로서 많은 찬사를 받았음에도 당대 프랑스 지식인에게 끊임없이 배척당하며 그야말로 ‘이방인’과 같은 삶을 살아 온 카뮈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어떻게 카뮈가 이러한 철학적 사조를 창조하게되었는지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이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