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투자를 잘한다는 것 - 슈퍼개미에게 직접 배우는 성공 투자 핵심 비법!

투자를 잘한다는 것 - 슈퍼개미에게 직접 배우는 성공 투자 핵심 비법!

저자
배진한 지음
출판사
이레미디어
출판일
2022-01-29
등록일
2022-05-0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6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500만 원으로 수백억 원의 자산을 만든 핵심 비법
검증된 슈퍼개미의 텐베거를 비롯한 성공 투자 전략 모두 공개!


구독자수 24만 명 레슨몬TV의 슈퍼개미 배진한 저자가 쓴 《투자를 잘한다는 것》이 출간됐다.
그는 대륙제관, 국일제지 등 다수의 회사에 5% 이상의 지분취득을 신고하였고, 여러 종목에서 1,000% 이상 수익을 올린 슈퍼개미다. 20여 년 연평균 50% 이상 수익률을 달성하였다. 현재는 투자사인 노블리제인베스트와 교육플랫폼인 데카몬, 반찬천국 등 여러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IMF, 닷컴버블, 금융위기,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며 폭락장과 상승장을 두루 경험했던 저자는 성공한 투자자로 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500만 원 투자로 수백억 원의 자산을 이루기까지 슈퍼개미 배진한의 성공노하우를 이 책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종자돈 500만 원으로 수백억 원을 일구기까지 핵심 노하우
구독자수 24만 명의 인기 유튜버
슈퍼개미 배진한의 핵심 투자 비법!


구독자수 24만 명의 레슨몬TV 배진한 저자의 《투자를 잘한다는 것》이 출간됐다. 그는 대륙제관, 국일제지 등 다수의 회사에 5% 이상의 지분취득을 신고하였고, 여러 종목에서 1,000% 이상 수익을 올린 슈퍼개미다. 20여 년 동안 연평균 50% 이상 수익률을 달성하였다. 현재는 투자사인 노블리제인베스트와 교육플랫폼인 데카몬, 반찬천국 등 여러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저자는 지독한 가난의 굴레를 벗어나고 싶었던 청소년 시절부터 성공한 사업가를 꿈꿨다. 반드시 부자가 되리라 마음먹었고 성인이 되어 투자를 시작했다. 처음 투자를 시작했던 1998년은 IMF로 인하여 유례없는 폭락장이 발생한 해였다. 주식에 대해 제대로 공부하지 않았지만 미래 전망이 좋은 주식을 매수해야 한다는 것만은 알았다. 저자는 다양한 종목 중에서 휴대폰을 제조하는 회사들을 위주로 살펴보았고, 그중 LG정보통신(현재 LG전자)에 투자했다. 운이 좋아서인지 500만 원을 투자했는데 5000만 원의 수익을 올렸고, 그 돈으로 꿈꿨던 전기 사업을 했다. 시장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꿈만 가지고 사업을 시작했기에 냉혹한 현실과 마주쳤고 결국, 쓰라린 폐업을 경험했다.
다시금 돈을 벌어야 했던 저자는 다시 투자를 하기로 했다. 그 당시 KTF라는 비상장주식을 1주당 7,000원에 장외주식으로 판매한다는 전단지를 보았고, KTF가 상장하면 대폭으로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생각했다. 가용할 수 있는 모든 돈을 끌어 모아서 1999년 말에 KTF 비상장 주식을 매수했다. 그때 비상장주식을 주당 1만 원에 500주를 매수하였고, 유상증자에도 참여하여 추가로 500만 원을 투자하였다. KTF가 상장하면서 주당 30만 원까지 상승했고, 저자는 아쉽게도 고점을 놓쳤지만 10만 원대에 매도하였고 약 10배의 수익을 얻었다. 배진한 저자는 텐베거 수익 경험이 유독 많은 텐베거 전문가이다.

부의 열쇠, 텐베거를 찾는 방법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간 길을 따라가라


텐배거(ten bagger)란 주식투자로 10배의 수익을 달성한 종목을 말한다. 텐배거는 13년 동안 마젤란펀드를 운영하면서 총 2,703%의 수익률을 기록한 미국의 전설적인 투자자 피터 린치가 처음 사용한 단어다. 저자는 투자를 처음 시작하며 텐배거를 경험하였다. 초보자였음에도 가능했던 이유는 미래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했기 때문이다.
국내 주식 가운데 지난 20년간 1,000%의 수익을 낸 종목은 약 100여 개다. 텐배거는 아니지만 근접한 수익률(800% 이상)을 달성한 종목까지 합한다면 그 숫자는 훨씬 많아진다. 이 책에는 지난 20년간 텐배거를 달성한 종목과 상승률 등을 표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보여준다. 바둑 프로선수들이 대국을 마친 후에 경기를 복기하면서 부족한 점은 보완해나간다고 한다. 투자도 동일하다. 과거 텐배거를 달성했던 최고의 종목들을 복기하는 것이 텐배거를 발굴하기 위한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다. 이 책에서 소개한 100개가량의 종목을 계속 공부하고 연구하다 보면 텐배거 종목만의 특징을 발견하게 되고 관련 종목들을 고를 수 있게 된다.

주식시장을 제대로 이기는 가장 완전한 방법
슈퍼개미 배진한만의 5가지 투자 원칙


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꼽으라고 한다면 원칙을 세우는 것이다. 투자 원칙이란 오랜 시간 투자를 하면서 스스로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정리한 ‘자신만의 투자법’을 말한다. 투자 원칙에는 투자자의 철학이 녹아 있어야 한다.
그러나 초보 투자자가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바로 정립하기란 무척 어렵다. 따라서 검증된 슈퍼개미의 투자 원칙을 살펴보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노력을 해야 한다. 저자는 20여 년 동안 투자를 하면서 5가지 원칙을 지켰던 경우에 성공 확률이 높았을 뿐만 아니라 높은 수익률까지 얻었다고 한다.
그가 말한 5가지 투자 원칙 중 1원칙은 최대주주의 의지와 지분율을 살피는 것이다. 기업의 성공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최대주주이기 때문이다. 2원칙은 재료가 나올 기업을 주목하라는 것이다. 주가가 움직이는 원동력이 바로 재료이다. 강력한 재료는 수백 퍼센트의 주가 상승을 야기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긍정적인 재료 19가지와 부정적인 재료 17가지를 정리하였다. 3원칙은 실적 성장과 재무적 안정성이 보장된 기업에 투자하라는 것이다. 시가총액 대비 자산가치가 높은 기업은 시장에서 저평가로 받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할 수 있는 동력을 가지고 있으며, 최악의 상황에도 청산가치(매각 시 받을 수 있는 가치)를 통하여 투자자산을 대부분 보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4원칙은 멘탈(심리)을 이길 정도로 확신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라는 것. 5원칙은 차트를 통해 매수·매도 타이밍을 파악하라는 것이다. 또한 차트의 핵심 요소 3가지와 보조지표 3가지까지 함께 정리되어 있다.
특히 각 장의 말미에는 ‘슈퍼개미 배진한의 친절한 투자 멘토링’이라고 투자자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과 함께 배진한 저자만의 세심한 답변을 볼 수 있다. 알짜 정보만 담은 투자 멘토링은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모르는 초보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