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지방을 태우는 다이어트 케토제닉 레시피 170 - 고지방 중단백 저탄수 다이어트 플랜

지방을 태우는 다이어트 케토제닉 레시피 170 - 고지방 중단백 저탄수 다이어트 플랜

저자
마리아 에머리히 지음, 이연주 옮김
출판사
윈타임즈
출판일
2017-09-10
등록일
2018-11-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97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음식은 가장 강력한 약일 수도 있고, 가장 느린 독일 수도 있다.
-앤 위그모어

지방을 팍팍 태우는,
‘지방의 역설’ 실전 다이어트 레시피북

이 책은 고지저탄(고지방 저탄수화물), 즉 LCHF 요리의 레시피를 담은 책이다. ‘케토제닉 스타일로’ 알려진 요리 170여 개를 소개한다.
케토제닉 다이어트의 목표는 우리 몸이 신진대사를 할 때, 당이 아닌 지방을 태우도록 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저-탄수화물, 중-단백질, 고-지방 식이요법으로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다. 저자는 자신의 체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지저탄식 요리를 알려준다. 더불어 케톤체 생성에서부터 체중감량과 체중유지의 과정과 방법은 물론 치유에 이르기까지, 실전 정보와 효과적인 팁을 이 책에 가득 담았다. 장안의 화제가 된 MBC 다큐멘터리 <지방의 누명>이나 책 《지방의 역설》의 실전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다.
고지저탄 식이요법을 하는 분들은 하나같이 ‘먹을 것’이 없다고 말한다. 이 책은 ‘엄청나게 많은’ 먹을 것을 소개한다. 더불어 저자가 제공하는 7-Day, 30-Day 식사플랜은 올바르고 효과적인 식단으로 체중을 잡고 건강을 지키게 도와준다.


삼겹살은 지겨워, 더 맛있는 요리는 없을까?
고지방 식이를 시작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아마도 삼겹살일 것이다. 일반적으로 고지방 식이를 하는 사람들은 집에서도 밖에서도 삼겹살을 가장 많이 먹는다. 무엇을 만들어 먹어야 할지, 외식을 할 때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지 늘 고민이다. 그러다 보니 지겹도록 삼겹살만 먹게 되고 여기에서 조금 발전한다 해도 베이컨에 달걀프라이, 약간의 채소를 곁들이는 정도이다. 다른 음식을 먹고 싶어도 딱히 할 수 있는 요리가 없고, 사서 먹을 만한 요리도 많지 않다. 고지방을 외치지만 실제로 건강하고 다양한 지방을 골고루 섭취하지는 못한다. 그런 당신에게 이 책은 매우 유용할 것이다. 이 책에는 레시피를 보고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뿐 아니라 케토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외식할 수 있는 팁도 가득 들어 있다.


케토제닉 주방과 레시피의 구성
입문자를 위한 정보와 팁

Part 1에서는 케토요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팁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건강한 지방과 나쁜 지방, 케토에 좋은 천연감미료, 달걀, 바다소금과 과일, 단백질을 중심으로 설명하였고, 영양성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와 그림을 통해 보여준다.
· Chapter 1에서는 건강한 지방과 천연감미료를 비롯한 케토의 주 재료에 대한 핵심정보를 알려준다.
· Chapter 2에서는 케토요리를 할 때 필수적인 요리도구와 편의도구들을 소개했다.
· Chapter 3에서는 요리시간 줄이는 법, 케토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계획세우기, 케토를 지키며 외식하는 법 등을 소개했다. 특히 5분이면 완성하는 디저트 5가지, 15분 안에 완성하는 요리 5가지, 8분 안에 완성하는 에피타이저, 6분 안에 완성하는 소스, 슬로쿠커를 이용한 식사, 30분 안에 완성하는 요리 등 요리할 시간이 부족한 바쁜 사람을 위한 레시피를 소개했다.
· Chapter 4에서는 체중감량 및 체중유지, 치유를 위한 식단으로 7-Day 식사플랜과 그에 필요한 재료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쇼핑리스트를 작성해놓았다. 또, 30-Day 식사플랜을 통해 체중감량 및 체중유지, 치유를 위한 식단을 보여주었고, 유제품을 피하고 싶다면 30-Day 식사플랜 가운데 두 가지는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았으니 참고하면 된다.

케토 쿠커를 위한 레시피와 옵션
Part 2에서는 이 책의 레시피를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장치를 마련했다. 레시피마다 아이콘을 달아 달걀이나 견과류,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았음을 알려준다. 레시피에 특정 알레르기 식품이 포함되어 있을 때는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 식품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콘 위에 OPTION이라는 단어를 적어 놓았다. 슬로쿠커나 그릇 하나만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도 아이콘으로 표시했다. 특이할 만한 것은 가족 중 한 명만 케토제닉 다이어트를 할 경우 ‘1회분 옵션’을 표시했고 채식주의자도 케토요리를 먹을 수 있도록 변형된 레시피를 소개한 뒤 ‘채식주의자 옵션’을 달았다.
· Chapter 5~15는 음식의 기본인 소스부터 드레싱, 아침식사, 스타터와 스낵, 롤업과 랩, 수프와 샐러드, 생선과 해산물, 닭고기, 소고기와 양고기, 돼지고기, 사이드와 채식요리, 디저트까지 다양한 요리를 소개하였다.
· Bonus Chapter인 훈제 요리에서는 훈제기 사용과 야외활동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요리를 보여준다.
요리가 끝난 다음 참고자료를 펼치면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도록 재료마다 특정 사이트를 소개했고, 그다음 페이지를 펼치면 채식주의자, 달걀, 견과류,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은 요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로 작성하여 보여준다.

이 책 한 권이면 지겹도록 삼겹살만 굽는 일은 없을 것이다. 아주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요리까지 요리마다 케토미터와 영양정보를 알려주면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담았다. 아무리 초보라도 레시피만 따라하면 맛도 잡고 건강도 잡는 케토요리를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