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도 말 좀 잘했으면 좋겠네 - 예능 피디가 알려주는 재미있는 대화법 55

나도 말 좀 잘했으면 좋겠네 - 예능 피디가 알려주는 재미있는 대화법 55

저자
요시다 데루유키 지음, 이해수 옮김
출판사
좋은날들
출판일
2016-10-29
등록일
2018-01-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4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예능 피디에게 재미있게 말하는 법을 배운다!
언제 어디서든 누구와 있든, 만점 분위기를 만드는 대화 법칙


예능과 시트콤 피디로서 웃음과 재미를 만드는 일을 천직으로 삼아온 저자가, 재미있게 말 잘하는 사람들의 정말 쉬운 대화 비결을 소개한다.
이 책은 즐거운 대화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꼭 필요한 게 아니라고 말한다. 예능에서 연예인들이 줄곧 재미있는 멘트를 날리는 게 아니듯이, 일상에서는 웃음 포인트를 잘 잡은 사소한 한마디가 재미있는 대화를 만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만점 분위기를 만드는 대화 요령, 즉 말하기가 2할이면 듣기는 8할, 내 이야기에 ‘자학’ 추가하기, 대화가 술술 이어지는 질문 방법, 상대보다 더 큰 낭패를 털어놓는 More 실패의 법칙, 사랑을 고백하기보다 긴장감을 고백하기 같은 먹히는 말 법칙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
회식, 업무미팅, 동창회, 소개팅, 강연 등등의 자리에서 ‘나는 왜 이렇게 말을 못할까?’라고 한 번이라도 낙담한 적이 있는 이들에게 이 책은 누구와도 대화가 즐거워지는 비결을 알려준다.

재미있게 말 잘하는 사람들의 대화 비결
먹히는 말의 공식을 알면,
나도 재미있는 대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국제에미상 코미디 부문에 2년 연속 노미네이트된 <샐러리맨 Neo>, 시트콤 <아마짱> 등의 연출로 큰 인기를 끌었던 방송 피디가 사람들에게 먹히는 대화의 핵심을 들려준다.
그는 “말을 재미있게 잘하는 사람들은 본인이 즐거운 이야기가 아니라 상대가 즐거워할 이야기를 할 줄 압니다. 사람들이 배꼽을 잡고 웃게 만드는 개그맨이 정작 본인은 웃지 않고 말하듯이 말이지요.”라며, 그간 방송과 일상에서 깨달은 말을 재미있게 잘하고 대화가 즐거워지는 55가지 법칙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예컨대 그 법칙의 일부는 이렇다.

* 관점을 달리해 재미있는 말로 변환한다.
* 내 이야기에 자학을 보태면 좋은 인상을 남긴다.
* 대화를 지속하려면 What이 아니라 Why, How로 질문한다.
* 상사에게는 재치 있게, 부하에게는 장난스럽게 말한다
* 다들 무심코 지나치는 ‘숨겨진 진실’의 발견이 웃음을 만든다.
* 여자에게는 직접적인 호감 표현, 남자에게는 칭찬으로 다가간다.
* ‘그래도 + 긍정’이면 대화가 화기애애해진다.

잡담 요령부터 실전 대화, 건배사, 스피치에 이르기까지
한번 읽고 평생 써먹는 재미있게 말하기 연습


본문에서는 말이 먹히는 대화법 공식에 사례를 다양하게 실어 상황별, 목적별로 구성했다. 생소하거나 친한 사이, 직장 동료나 남녀 사이는 물론이고 술자리나 공식석상, 업무 미팅 등에 두루 활용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말을 잘한다는 것, 그것도 재미있게 잘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그럼에도 주위에서 말을 재미있게 한다는 사람들을 유심히 보면 그들은 아무렇지 않게 내뱉는 한마디로 상대를 웃긴다. 수준 높은 유머를 하거나 몸 개그 따위를 하는 게 아니다. 아무렇지 않게 말하니까 더욱 재미있는 한편으로, 아무렇지도 않아 보이므로 ‘어째서 재미있는지’를 의식적으로 깨치는 게 쉽지 않다. 이 책은 바로 그 지점을 체계적으로 알려준다.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대화, 누구라도 웃음 짓게 하는 말하기 노하우는 ‘말 좀 잘했으면 좋겠네!’라는 바람을 이뤄주기에 충분하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