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니멀 키친 - 가볍고 건강하게 먹는 삶을 시작하다

미니멀 키친 - 가볍고 건강하게 먹는 삶을 시작하다

저자
KBS냉장고 제작팀 지음
출판사
애플북스
출판일
2016-08-22
등록일
2018-01-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9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핵가족화, 저출산, 1인 가족의 비중은 나날이 늘어나는 가운데 냉장고의 용량이 자꾸 커지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닐까? 꽉 찬 냉장고를 보면서도 ‘먹을 것이 없다’고 말하는 모순적인 태도, 대형마트의 숱한 1+1에 이끌린 충동적 소비, 게다가 먼 나라에서 수입되는 유기농 식품의 안전성 논란 등을 통해 독자들은 대량 보관으로 풍족해 보이는 주방이 곧 풍족한 마음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사실까지 깨닫게 될 것이다.
책에는 냉장고 속에 보관된 음식으로 살아본 가족, 냉장고를 없애고 텃밭에서 직접 채소를 길러 먹는 인디 가수, 자연에서 얻은 채소로 요리하는 식당의 사례가 담겨 있어 비울수록 채워지는 삶을 한층 더 직접적으로 보여준다. 이 책이 말하는 ‘미니멀 키친’은 단어 뜻 그대로 단순하고 심플한 주방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가볍고 건강한 삶을 권하고 있다.

가볍고 건강한 삶을 위한
식생활의 미니멀리즘


단순하고 간결함을 ?薩맨求?예술적 흐름으로 출현한 것이 시초였던 미니멀리즘은 이제 우리 삶 전반에 퍼져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복잡한 것에 피로를 느낀 사람들이 단순하고 간단한 것을 선호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렇다면 기본 생활 중 필수 요소인 ‘식(食)’에도 미니멀리즘이 필요하지 않을까. KBS <과학카페> 제작팀은 냉장고를 통해 식생활과 푸드 산업까지 다루어 현대인의 먹는 일상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했고, 방송의 내용을 《미니멀 키친》으로 엮었다.

이 책은 날로 발전하는 냉장제품의 식품 보관 기능은 삶의 질을 높여주었지만 반대로 병균의 보관까지도 가능하게 한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밝히고 있다. 또한 인류에게는 음식을 지나치게 비축하는 습관과 소비 욕망도 부추겨 우리의 몸과 마음을 헤치고 있음을 지적했다. 그리고 이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삶의 자세로 ‘미니멀리즘’이 적용된 구체적인 식생활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가벼운 식생활이 주는 풍요로움

책에는 40일 동안 냉장고 속의 음식만으로 살아본 3인 가족의 사례부터 음식을 자연에서 구해다 먹는 뉴욕의 채집족, 근거리 원산지의 음식물을 먹자는 로컬푸드 운동을 하는 사람 등을 보여준다. 이들은 제철 음식과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것, 현재 가지고 있는 것으로만 식사를 해결했다. 또한 이는 단지 먹는 일로 그치지 않았고 ‘미니멀한 삶’을 이루는 데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이 책에는 가벼운 식생활의 필요성을 언급하는 것 이상으로, 지금까지의 편리한 삶이 반대로 우리를 속박하고 있는 것은 아니었는지 둘러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만약 많은 것을 가졌음에도 만족스럽기보다 피곤하고, ‘더 많이’를 외치던 삶에서 필요 없는 것을 하나씩 정리할 자신이 있다면, 본질을 추구하는 삶에 더 가까워질 수 있다고 말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