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주식 투자 기본도 모르고 할 뻔했다 - 주식 투자할 때 간과하기 쉬운 투자요령

주식 투자 기본도 모르고 할 뻔했다 - 주식 투자할 때 간과하기 쉬운 투자요령

저자
박병창 지음
출판사
북오션
출판일
2021-01-03
등록일
2022-05-09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3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머리맡에 두고 봐야 할 책

주식 투자자가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기본 원칙’을 지키지 않기 때문이다.
매매 신호가 나와야 매매하기로 한 원칙. 목표 가격을 구하는 원칙, 손실이 났을 때의 로스컷 원칙, 시황에 따라 추종 주체를 다르게 하기로 한 원칙 등등.
이런 여러 원칙을 세우고는 지금 눈앞에 보이는 숫자에 현혹돼 매매를 위한 매매를 반복한다. 이러면 당장은 이익이 나더라도, 원칙이 흔들렸기 때문에 투자를 계속하다가는 결국 손실인 상태가 된다. 그리고 원칙을 단순화해야 한다. 복잡한 원칙은 지키기도 힘들뿐더러 맞지도 않는다.
이 책은 주식 투자를 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할 투자 원칙의 가이드라인과 실전 투자심리를 설명한다. 어쩌면 다 알고 있는 것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다들 지키지 못하는 바로 그 원칙들 말이다. 그러기에 투자자라면 이 책을 머리맡에 두고 틈틈이 보아야 한다. 우리는 교훈, 가훈, 급훈 같은 것들을 눈에 가장 잘 보이는 데 붙여두었던 기억이 있다. 왜 그럴까? 눈에 보이지 않으면 자꾸 잊어버리고, 알고 있더라도 마음에서 멀어져 그대로 하지 않으려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은 교훈, 가훈, 급훈처럼 계속 보면서 마음을 잡아야 하는 책이다.

#그래서 기본이 뭔대?

이 책에서 말해주는 기본은 첫째 마음가짐이다. 왜 주식 투자를 시작했는지, 나에게 맞는 투자 방법은 무엇인지, 그걸 늘 마음에 새겨야 자신에게 맞는 원칙을 세울 수 있다. 둘째, 반드시 분석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남의 말을 듣고 무원칙으로 투자하면 아무리 경력이 오래되었더라도 배운 게 없는, 언제나 초보 빈털터리 투자자일 뿐이다. 시황 분석, 섹터 분석, 종목 분석 순으로 분석해 스스로 종목을 선정하고, 가치 분석과 기술적 분석으로 자신의 투자법을 만들어야 한다. 셋째, 투자법을 만들었으면 그것을 지키고, 수정해 나가야 한다.
아주 쉽다! 하지만 대부분 이렇게 하지 않는다. 뒤도 돌아보지 않고 돈을 쫓아간다. 이러면 투기가 될 뿐이다. 내일이 없는 투자는 투자가 아니다. 오늘 내 분석이 틀려서 조금 돈을 잃더라도, 다음에는 원칙을 수정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어야 진정한 투자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바는 간단하다. 기본 원칙이다. 그리고 그걸 지키는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