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나의 데일리 스트레칭 - 내 몸이 달라지는
25만 구독자가 경험한 ‘강하나 스트레칭’의 마법!
이제 그녀의 ‘일주일 스트레칭’과 함께 건강한 습관이 시작된다
수많은 다이어터들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책임져 온, ‘믿고 보는 스트레칭 레전드’ 강하나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플랜을 소개한다. 매일매일 스트레칭과 부위별 집중 스트레칭으로 달라지는 내 몸을 직접 확인해 보자.
#건강해지는습관 #일주일스트레칭 #영상보며따라하기
몸도 마음도 무거운 월요일, 주말은 멀게만 느껴지는 화요일, 이제 겨우 일주일의 절반을 넘긴 수요일...우리의 몸과 마음의 피로는 하루하루 쌓여 간다. 한 주를 마무리하는 주말이 와도 그동안 쌓인 피로가 몰려와 뭉치고 아픈 어깨부터 허리, 발목까지, 쉬어도 쉰 것 같지 않은 휴일이 되어 버리고 만다.
이제 그날의 피로는 그날 바로 털어 버리자. ‘일주일 스트레칭’ 파트에서는 요일별로 다양한 스트레칭 동작을 할 수 있도록 매일 달라지는 스트레칭 코스를 소개한다. 같은 동작만 반복하는 스트레칭이 아닌, 요일별로 딱 맞게 구성된 일주일 스트레칭 플랜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꾸준한 스트레칭이 습관이 된다. 특히 운동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망설이고 있는 홈 트레이닝 초보들도 일주일 스트레칭 플랜을 통해 부담 없이 스트레칭을 시작할 수 있다. 책과 함께 보면서 따라 할 수 있는 요일별 스트레칭 영상은 본문의 QR코드로 수록되어 있다.
#체형고민해결 #부위별집중공략 #맞춤형스트레칭
걸을 때마다 신경 쓰이는 종아리 알부터 돌덩이처럼 무겁고 뻐근한 어깨까지, 사람마다 몸에 대한 고민은 제각각이다. ‘부위별 집중 공략’ 파트에서는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을 체형과 통증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줄 맞춤 스트레칭을 제시한다. ‘O 자 다리 교정하기’, ‘골반 교정’ 등 어긋난 체형 교정은 물론 ‘어깨 통증 완화하기’, ‘’좌골신경통 개선‘ 등 고질적인 통증 개선까지, 이제 스트레칭으로 내 몸에 대한 모든 고민을 말끔하게 씻어 내 보자.
#맛있는건강식단 #Q&A로궁금증해결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매일 섭취하는 식단이다.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강하나 스트레칭의 효과를 배가하고 싶다면, 함께 소개하는 건강 식단을 참고하자. 맛과 영양 모두 놓치지 않는 다양한 메뉴들로 일주일이 달라질 것이다. 운동 전후 궁금했던 점들을 속 시원히 해결해 주는 Q&A 코너도 놓치지 말자.
강하나의 스트레칭 플랜과 함께라면
평범했던 일주일이 특별해진다
내 몸을 바꾸는 스트레칭의 기적
《내 몸이 달라지는 강하나의 데일리 스트레칭》은 고등학교, 대학교에서 무용을 전공하고 스트레칭 강사로 활약하고 있는 저자가 오랜 경험으로 체득한 스트레칭법을 아낌없이 소개하는 책이다.
이 책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이자 장점은 스트레칭 동작을 요일별로 나누어 일주일 동안 실행할 수 있도록 ‘스트레칭 플랜’을 제안한다는 것이다. 강하나의 일주일 스트레칭 플랜은 다양한 스트레칭 동작들을 골고루 시행할 수 있도록 매일 다른 동작들로 이루어져 있다. 같은 동작만 반복할 때는 놓치기 쉬운 부분들을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곱 가지 스트레칭 플랜을 통해 빠짐없이 운동할 수 있다.
일주일 스트레칭의 또 다른 장점은 ‘매일매일’ 정해 놓고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플랜이라는 점이다. 특히 스트레칭 초보라면 수많은 스트레칭 동작들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서 얼마나 해야 할지 알기가 어렵다. 하지만 하루 단위로 정해져 있는 스트레칭 플랜은 하루 운동을 어떻게 할지 고민할 필요 없이, 그날그날의 동작들을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스트레칭을 처음 시작하려는 초심자들에게 더욱 반가운 책이다.
또한 ‘부위별 집중 공략’에서는 체형 불균형, 만성적인 통증 등으로 더욱 관리가 필요한 부분들을 집중해서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스트레칭 동작들을 소개한다. 사람마다 생활 방식이나 체형이 다르기에, 아프고 불편한 몸 부위도 다르다. ‘부위별 집중 공략’ 파트를 통해 하루 스트레칭 외에도 자신에게 필요한 동작을 골라 맞춤형 스트레칭을 시행할 수 있다.
책에서는 스트레칭 동작 외에 운동과 병행할 수 있는 간단한 일주일 건강 식단도 함께 소개한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들로 이루어진 식단으로 운동 효과는 높이고, 몸은 더욱 가벼워지는 변화를 체험해 보자.
운동을 시작하는 것보다 더욱 어려운 것이 지속하는 것이다. 처음엔 의욕을 가지고 시작했다가도 작심삼일은커녕 ‘작심일일’이 되어 버리기 십상이다. 하지만 강하나의 일주일 스트레칭 플랜을 꾸준히 따라가다 보면, 일주일이 한 달이 되고 한 달이 일 년이 되는 ‘내 몸이 달라지는 스트레칭 습관’이 저절로 몸에 새겨질 것이다. 바로 오늘부터 《내 몸이 달라지는 강하나의 데일리 스트레칭》과 함께 나를 위한 일주일 스트레칭을 시작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