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 - 업종별 핵심 지표를 활용한 최고의 주식 고르는 법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 - 업종별 핵심 지표를 활용한 최고의 주식 고르는 법

저자
고재홍 지음
출판사
부크온(부크홀릭)
출판일
2019-09-29
등록일
2019-12-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8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업종 핵심 지표를 보면 ‘돈 버는 기업’이 보인다

현명한 투자자는 ‘돈의 흐름’을 먼저 읽는다


투자자에게 실전 경험도 중요하지만 일단 핵심은 ‘눈’이다. 투자는 선구안이다. 시야가 넓어야 돈의 흐름이 보인다. 특히 요즘처럼 시장이 내 맘 같지 않을 때 더더욱 그렇다.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은 투자자의 최고 덕목인 안목에 관한 책이다. 산업 지표를 통해 향후 수익이 늘어날 기업을 가늠하는 아주 특별한 기준을 제시한다.
한마디로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은 투자의 핵심 포인트를 업황 분석에 둔 투자법이다. 각 업종별 핵심 지표를 분석해 해당 기업의 이익을 예측하고 함께 동행 하는 투자 방식이다.

산업 지표가 ‘이익 성장’ 종목을 알려준다

모든 투자법은 개별 기업을 보다 정확하게 보고, 판단하기 위한 것이다.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 역시 마찬가지다. 다만 방법론의 차이가 있다. 개별 종목에 집중하기보다는 장세의 흐름을 본다. 그리고 전체 양상을 파악해서 유망한 업종을 골라낸다.
업종 흐름을 읽고 해석한다는 것은 해당 업종의 업황과 대상 기업의 이익을 확인한다는 말과 같다. 업종의 핵심 지표는 기업 이익의 핵심 지표와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지표를 보라! ‘이익이 증가하는 기업’이 보일 것이다. 이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저자 주장의 요체는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다. 업황 흐름을 제대로 알면 먼저 움직일 수 있다. 이익 성장 종목을 앞서 골라낼 수 있으며, 시장이 반응하는 때를 기다릴 수 있다. 알고 하는 투자는 마음이 편하다.

‘알고, 기다릴 수 있는 투자’가 투자의 정석!

‘지표 분석’을 통해 보는 눈이 바뀌면 세상이 달라진다. 하늘은 넓고 먹거리는 많다.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은 투자자들이 주목할 만한 국내 주요 업종을 총망라하고 있다.
자동차, 철강, 비철금속, 건설, 시멘트, 반도체, 정유·화학, 항공, 화장품, 유통, 골판지, 식품 등 12개 업종별 대표 지표를 집중 분석한다. 지표가 가리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개별 기업에는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하나하나 짚어가며 설명한다.
특히 지표 변화에 따른 업종과 기업, 기업과 기업 간 파급효과 역시 빼놓지 않았다. 다년간 축적된 저자만의 분석 노하우가 빼곡하다. 마치 꼼꼼한 모범생 선배의 ‘투자 비법 노트’를 보는 것 같다.
『현명한 투자자의 지표 분석법』은 산업 지표를 통해 ‘돈 버는 기업’을 찾아낼 수 있다는 매력적인 주제를 담고 있다. 요즘 같은 시장 상황에서는 더 도드라져 보인다. 이 책이 주목되는 또 하나의 이유이기도 하다.

_‘알면서 기다리는 투자’를 위하여
잃지 않는 투자를 지향해야


저자는 기다림의 미학을 강조한다. 일상이 분주한 일반 투자자들은 업종 지표를 가끔 체크하면서 긴 호흡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은 성과를 내는 길이다. 생활 속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관심 분야와 업종을 중심으로 꾸준히 시장을 지켜보는 게 좋은 시작점이다. 최고 1~2개 이상 기업의 핵심 지표를 정의하고 매출과 이익을 추정하는 투자 시나리오를 만들어보면 금상첨화다.
투자를 업으로 하는 투자자라면 업종 지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면서 관심 업종을 하나씩 넓혀가는 게 좋다. 지표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기업의 핵심지표와 매출, 이익이 손 안에 잡힐 정도가 될 것이다.
또 저자는 하락장에서 특히 투자자가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관심거리를 가지길 권한다. 투자에서 ‘한방’은 없다. 꾸준히 지표를 찾고 매출과 이익을 확인하는 지루하고 힘든 과정을 거치는 것이 일반적이다. 안전마진을 확보한 기업을 어렵게 찾아내면 투자가 비로소 시작된다. 투자자의 중요한 덕목이 바로 기다림이다. 다만 기다림이 막연한 기다림이 아니라 기업의 핵심지표를 통해 ‘알면서 기다리는 투자’가 되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