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투자 실패조차 성공으로 일궈낸 그들의 이야기!
시장의 흐름을 꿰뚫어 보고 남들과 다르게 움직인
부동산 부자들의 투자법을 읽어라!
국내외 경기둔화 흐름과 함께 부동산시장도 조정 국면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한국의 부자들은 여전히 보유 자산에서 부동산 비중을 줄일 생각이 없어 보인다. 현재의 부를 형성하는 데 부동산이 가장 크게 이바지했고 앞으로도 변함없이 부동산의 가치를 믿기 때문이다. 지난 십여 년간 시중은행의 부동산 전문가로서 한국의 내로라하는 수많은 부자를 만난 저자는 그들에게서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했다. “부자들에게는 그들만의 투자원칙이 있다”라는 것이었다. 그들에게는 부동산 투자에 실패해도 좌절하지 않고 끝내 성공시키는 뚝심이 있었다. 부동산 부자들은 내용에서는 다소간의 차이가 있지만, 자신만의 확고한 투자원칙과 소신을 간직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서로 닮았다. 부동산 투자에 울고 웃은 부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읽으며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세워보자. 이 책이 당신을 부동산 부자의 길로 이끌 것이다.
“부동산 부자들은 어떻게 투자했을까?”
시중은행의 부동산자문센터장이 공개하는
부를 이끄는 부동산 부자들의 투자법!
이 책은 크게 4개 파트로 나뉜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부자들의 부동산 투자 트렌드를 소개한다. ‘묻지마 투자’로도 손쉽게 돈을 벌 수 있었던 과거와 달리 변동성이 커진 현재의 부동산 투자는 다르다. 요동치는 부동산시장에서 그들이 주목하는 새로운 투자처는 무엇인지 알아본다. 두 번째 파트에는 부자들이 말하는 백전백승 투자전략을 담았다. 그들과의 인터뷰는 물론, 어렵사리 확보한 사례를 상세히 분석해 정리했다. 아울러 부동산 투자로 큰돈을 벌었다는 그들에게서 전해 들은 노하우도 함께 담았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부자들의 선견지명 투자를 이야기한다. 저자는 당장 눈앞의 이익에 연연하지 말고 그들처럼 조금 더 멀리 내다볼 수 있는 안목으로 투자하라고 조언한다. 부자들 역시 높은 수익률에 현혹되어 투자에 실패하기도 하지만, 실패를 극복하고 더 큰 성공을 일궈낸다. 그들의 흔들리지 않는 투자 마인드를 배워보자. 마지막 네 번째 파트에는 성공한 부자들의 투자습관을 담았다. 성공이라는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좋은 습관이라는 매개체가 필요하다. 부동산 투자 역시 예외일 수는 없다. 실제로 한국의 상위 1% 부동산 부자들을 만나보고 지켜본 결과 부동산 투자로 성공한 부자들에게는 좋은 투자습관이 배어 있었다. 그들의 투자습관을 함께 실천한다면 부동산 부자의 길로 들어설 수 있을 것이다.
부자들의 투자는 무엇이 다른가?
상대방의 조급한 마음과 급변하는 시장분위기를 빌딩 가격흥정에 활용한 D씨, 점포개발 경험을 살려 상가 투자로 자산을 크게 불린 프랜차이즈 사업가 L씨, 상권 확장이 기대되는 곳에 노후한 부동산을 값싸게 매입해 신축하거나 리모델링하는 S씨 등 남들과 다른 길을 걸어온 한국의 부동산 부자들! 그들의 이야기에 주목해보자.
저자소개
24년이라는 긴 시간을 부동산과 함께해왔다. 중앙대 경영학과와 서강대 법학과를 졸업한 후 부동산 전공으로 성균관대에서 석사, 단국대에서 도시지역계획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96년 대기업에 입사해 부동산을 접한 이후, 개발사업·분양마케팅·개발금융심사·법원경매·부동산관리·시장분석·부동산투자자문 등 다양한 실무를 경험했다. 업계에서 보기 드물게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다.
현재 KEB하나은행 WM사업단 부동산자문센터장으로 재직해 있으며 대기업 총수일가, 중견기업인, 벤처사업가, 유명 연예인, 병원장, 재단 이사장, 프로스포츠 선수 등 내로라하는 부자들의 부동산 투자 및 관리방안에 대한 자문 상담을 도맡아 하고 있다. 지금껏 컨설팅한 부자들만 세어봐도 수천 명에 달할 정도다. 또 한국금융연수원 부동산 강의교수 및 심의위원, 단국대학교 외래교수를 맡고 있다.
오랫동안 TV방송 출연과 칼럼기고 활동을 해왔다. 현재는 MBC <2시 뉴스외전> ‘경제오아시스’에 고정출연 중이고, 한국경제신문 부동산 칼럼니스트, 중앙일보 재테크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또한 조선일보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 <부동산 슈퍼콘서트>, 동아일보 <재테크 핀테크 쇼>, <100세 포럼>, 한국경제신문 <한경 머니 로드쇼>, 경향신문 <경향부동산페어>, 한국경제TV <부동산 로드쇼>, SBS CNBC <재테크 포럼> 등 주요 언론기관의 부동산·재테크박람회 측으로부터 인기강사로 초빙되고 있다.
이메일 goodtommy@empal.com
목차
지은이의 말_한국의 상위 1% 부동산 부자들! 그들은 세상에 투자했고, 부를 얻었다
PART 1 부자들의 부동산 투자 트렌드
부동산도 성형시대! 부동산을 리모델링하라
부자들은 지금 꼬마빌딩에 투자한다
신흥부자들의 투자공식: 회사 키워 매각 후 빌딩에 투자하기
부동산펀드 투자에 관심 많은 젊은 부자들
재건축 투자에 관심 많은 강남부자들
수익형부동산에 투자하는 은퇴부자들
호불호가 분명한 부자들의 부동산 고르기
부동산 투자도 포트폴리오하라
PART 2 부자들이 말하는 백전백승(百戰百勝) 투자
최고의 투자는 가장 값싸게 매입하는 것이다
미래가치가 높은 부동산에 투자하라
부동산은 시간 싸움이다, 타이밍에 투자하라
큰 수익을 내고 싶다면 역발상으로 투자하라
과장된 정보를 멀리하고 사실관계에 충실하라
신중하게 판단하되 신속하게 실행하라
체면보다는 실속에 투자하라
부동산 투자! 의심하고 확인하라
돈 먹는 부동산은 버리고, 돈 되는 부동산에 투자하라
사람이 몰리는 곳에 투자하라
부동산도 재화다, 부동산을 살 때도 흥정하라
트렌드를 예측하고 선도하라
PART 3 부자들의 선견지명(先見之明) 투자
10년 후까지 내다볼 수 있는 부동산을 찾아라
숲을 먼저 보고 나무를 보라
부동산을 보는 안목을 길러라
부동산에 투자하지 않는 것도 리스크다
남들이 꺼리는 부동산에 투자하라
높은 수익률에 현혹되지 마라
정부정책을 알면 돈이 보인다
월세가 나오는 부동산에 투자하라
가장 잘 아는 분야와 연관 지어 투자하라
부동산 증여를 통해 절세하라
저성장 시대에 맞춰 투자 마인드를 바꿔라
영화 <빅쇼트>를 바라보는 부자들의 불편한 시선들
PART 4 부자들로부터 배우는 투자습관
부동산 전문가를 활용하라
부동산 부자가 되고 싶다면 세금박사가 되라
부동산 고수의 길에는 현장답사가 있다
게으른 부동산 부자는 없다
부동산 투자에도 부자 아빠 마인드가 필요하다
부동산으로 돈을 벌고 싶다면 부동산을 공부하라
맹목적 낙관론자가 아닌 경험적 낙관론자가 되라
디테일에 강하면 실전에도 강하다
부동산 재테크의 기본은 부창부수
부동산으로 부자 되고 싶다면 은행과 친해져라
부동산을 취득할 때 부부공동명의를 활용하라
부동산 매각 시 양도소득세를 절세하라
시장을 보는 안목을 기르려면 부동산 뉴스를 활용하라
부동산 투자도 취사선택하라
부자들의 관심을 받는 부동산 신탁을 활용하라
부자들에게는 그들만의 투자원칙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