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여행의 뒷모습
미리보기

여행의 뒷모습

저자
김가을 저
출판사
도서출판 보물샘
출판일
2020-10-20
등록일
2020-12-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강제 멈춤의 시대, 여행의 뒤를 돌아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넘어 ‘위드(with) 코로나 시대라고 합니다. 우리가 코로나 이전의 삶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에는 공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 세상은 어떻게 변화할까요?

요즘 포털 사이트의 여행 카페들을 보면, 많은 사람이 여행에 대한 목마름으로 이 상황이 빨리 나아지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제쯤 여행 갈 수 있을까?'라는 글이 게시판에 올라오기라도 하면, 순식간에 회원들의 댓글이 폭풍처럼 달립니다.

매스투어리즘의 시대를 넘어 오버투어리즘의 시대, 여행을 일상의 커피타임 정도로 즐겨온 사람들에게 자유롭게 여행하지 못하는 이런 상황은 참 괴롭습니다.

현실적으로 볼 때 가까운 시일에 여행은, 특히 해외여행은 아직도 먼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대중으로부터의 격리와 거리 두기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선뜻 예전처럼 여행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고요.

여행의 빈도가 줄어들 것은 명확합니다. 여행지에서의 자유로운 행동도 예전만 못하겠죠. 어쩌다 한 번 가는 여행, 확실하게 즐기고 오자는 결심을 하고 떠났던 옛날처럼, 예전과는 다른 의미에서 여행이 '특별한' 일이 되어 버렸습니다.

해외여행 인솔자라는 직업을 가지고 비행기를 밥 먹듯이 타던 필자도 공황상태를 넘어 일종의 ‘향수병’을 앓고 있습니다.

여행 다녀와서 SNS에 사진 올리는 것이 유일한 자기표현이었던 사람들이 예전 여행 사진을 보며 '추억놀이'를 하고 있는 것처럼, 손님들과 따로, 또 함께했던 지나간 시간을 정리하고, 언젠가 가게 될 여행의 밑그림을 새로 그려보고 싶습니다.

여행이 인생의 빛나는 한순간으로 남기를 원하는 독자들과 함께, 그동안의 추억을 함께 정리하고 앞으로 다가올 여행을 준비하기 위해 이 글을 씁니다.

한국과 일본에서 여행객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20년을 보낸 추억을 되돌아보며 오버투어리즘의 시대를 마감해 보고자 합니다.

마구 쌓아 놓기만 했던 기억들을 하나하나 꺼내서 닦다보면 또다시 길을 떠날 날이 올 것입니다. 그 때는 좀 더 홀가분한 마음으로 여행을 하고 싶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