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사장 할랬는데 또 직원이 됐어
- 저자
- 김여나(퀸스드림) 저
- 출판사
- 더블엔
- 출판일
- 2021-06-29
- 등록일
- 2021-11-0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3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경력단절 엄마, 까칠했던 김비서의 슬기로운 회사복귀 에세이까칠했던 골드미스, 5년의 경력단절을 지나 슬기로운 엄마가 되어 회사로 돌아왔다! 마흔다섯, 의외로 회사생활이 편해지고 재미있어지기 시작했다. 늦은 나이에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자연스럽게 일을 그만두었다. 육아를 하며 전공을 살려 일본어 과외도 해보고, 인터넷 쇼핑몰도 해보고, 책도 쓰고 강의도 했다. 딱히 망한 것도 없지만 그닥 성공한 것도 없다. 창업 준비를 하다가 예전에 다녔던 회사로 다시 돌아왔다. 사장 할랬는데… 슬퍼할 짬도 없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했다. 가슴을 쓸어내리며 감사한 시간들이 이어졌다. 그렇게 직장인 3년차가 되었다. 5년 동안 아이 키우고 살림했던 모든 경험들이 직장생활을 더욱 슬기롭게 만들어주었고, 회사생활은 예전보다 더 재미있어졌다. 예전에는 듣고 흘렸던, 사장님의 좋은 말씀들이 귀에 쏙쏙 들어오기 시작해 포스트잇에 붙여두고 메모하는 자신을 발견했다. 화장기 없는 얼굴에, 목이 늘어난 티셔츠를 입고, 아이를 업고 있는 몇년 전의 많은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도 많아졌다. 그래서 글을 쓰기 시작했다. 다음에 CEO가 되면, 정말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저자소개
커리어코치, 여나커리어코칭센터 대표
"내 인생에 다시없을 1년" 모임 리더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원 일본학과를 졸업했다. 일본계 다국적기업에서 커리어우먼으로 일하다가 늦은 나이에 결혼하고 출산하면서 경력단절여성이 되었다. 일하지 않는 삶을 상상해본 적이 없었건만 사회, 아이, 남편 그 누구의 탓도 아니었다. 자신을 찾는 과정의 일환으로 ‘내 인생에 다시없을 1년 살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책 이야기, 육아 이야기, 성경공부 이야기를 기록하기 시작했다. 독서와 글쓰기는 상처받은 내면을 치유해주었을 뿐 아니라 블로그와 동명의 오프라인 모임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5년째 운영해오며, 3년간 리더 역할을 했고 지금은 ‘경리’ 역할을 자청하여 1년지기들을 섬기고 있다. 모임에서 힘을 얻어 5년 만에 다시 회사로 복귀하여 커리어우먼이 되었다.
‘1년 살기’ 덕분에 ‘코칭’과 ‘강의’ 라는 숨은 재능을 발견하게 되어 커리어나비 전문강사가 되었고, EBS [생각하는 콘서트]에서 ‘시작이 두려운 당신에게’ 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으며, 50플러스, 서강대학교 사회교육원, 국가기관 산하 리더십센터 등에서 ‘미래설계’ 및 ‘동기부여’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마포 FM 라디오 진행, [피플투데이]에 경력단절 예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김여나 칼럼: 앞으로 포대기를 두를 그녀들에게 한 마디’ 를 연재하기도 했다.
저서로 『다시 시작하기 두려운 당신에게』 『다시, 시작합니다』(공저), 『내 인생의 판을 바꾼 1년』, 『사장 할랬는데 또 직원이 됐어』 등이 있고, 『말을 디자인하라』를 번역했다.
목차
프롤로그 까칠했던 골드미스, 회사로 돌아오다01 사장님에게 또, 배웁니다재미있게 살자! 인생 뭐 있니? 공부하지 않으면 변하지 않는다 사장이 직원보다 돈을 많이 받는 이유 고수는 고수를 알아본다 나사 두 개만 빼고 살아라 부자가 되는 방법 퍽퍽한 인생 부드럽게 살고 싶다면 세상은 원래 불공평한 거야 하마터면 날씬하게 살 뻔했다당신이 가난할 수밖에 없는 이유 나는 지금 죽어도 여한이 없다02 아이와 함께 자라는 엄마입니다단점을 덮을 수 있는 장점 한 가지 너의 행복을 찾아라, 남의 행복을 쫓지 말고 이만큼 살아보니 아등바등 살 필요가 없더라 가늘고 길게 살자 열정을 버리는 순간, 너는 늙은 거야 다른 사람에게 칼을 꽂으려면 제대로 꽂아라 남에게 다 줘라, 그게 네가 성공하는 방법이다 세상에서 제일 어리석은 사람 약자에게 더 잘해라 월급의 힘 잡고 있는 것을 놓을 때 비로소 성장하게 된다 지금 내가 있는 곳이 천국03 오늘도, 캔디처럼 살기로 했다리더의 외로움 실력을 키워라, 실력으로 말해야 해 무조건 이기는 싸움의 기술 삶의 권태기로 숙성되다 사람이 사람에게 기적이 된다 당신의 옆에도 천사가 삽니까? 세상에 당연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울고 싶으면 울어도 돼 삶의 과정이 내게 설명해주는 것상처 입은 조개가 진주를 품는다 내 뜻대로 되지 않아 감사하다 에필로그 멋진 나의 오늘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