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로 사는 일은 쉽지 않다. 의지할 곳도 기댈 곳도 없이, 아이만 보며 생활하는 일의 고단함을 누가 이해할 수 있을까. 괴롭고 힘든 마음에 자존감이 바닥까지 떨어졌을 때, 저자는 책을 펼쳤다. 책 속의 문장들은 엄마도 꿈꿀 권리가 있다고, 다시 빛나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수없이 속삭이며 위로해주었다. 내 삶이 내 것이 아닌 것만 같을 때, 세상이 나를 잊은 채 나아가고 있는 것만 같을 때, 이 책을 펼쳐보자. 다정한 위로의 문장이 괴롭고 힘든 마음을 따스하게 어루만져줄 것이다.
저자소개
아이를 낳고 키우는 일은 상상 이상의 경험이었다. 분명 나는 존재하는데 나의 하루에는 내가 없었다. 그저 버티던 나날들 속에서 내가 누구인지를 생각하며 뒤늦은 사춘기를 맞이했다. 아이를 위해 육아서를 읽기 시작해서 우연히 책에 재미를 느꼈다. 책 읽는 시간은 오롯이 나를 만나는 유일한 시간이었다. 낮에는 아이에게 에너지를 쏟고 밤에는 책으로 충전하는 생활을 반복하면서 점차 육아가 쉬워졌다. 마음도 편안해졌다. 이제 책은 일상이 되었다. 독서 덕분에 사춘기를 이겨내고 꿈꾸는 엄마로 바뀌었다. 모든 엄마들이 책을 읽기를, 아이의 꿈을 위해서 자신의 꿈을 내어주지 않기를 바란다.
#블로그 @dngpwls001 #인스타그램 @writer.hyejin
목차
프롤로그01 어느 날 책이 내게로 왔다 : 도망치고 싶었던 날들의 기록엄마라는 이름에 갇히다세상을 만나는 유일한 시간나도 다시 빛나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다시 꿈꾸는 시간용기를 내야 할 때온전한 나 자신으로서 산다는 것나만의 목표 세우기 02 엄마라는 존재가 되다 : 행복한 육아를 하고 싶다면육아의 치열한 외로움산후우울증, 엄마의 사춘기엄마라는 복잡한 단어부모가 아이의 거울이라니두 아이를 공평하게 사랑할 수 있을까모든 아이가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기를서로의 감정 조절건강하게 태어나줘서 고마워너와 함께한다면 더 행복할 거야꿈꾸는 엄마, 꿈꾸는 아이03 나 자신을 되찾는 독서의 힘 : 다시 나만의 꿈을 꿀 수 있도록결과보다는 과정을 더 귀하게다양한 모습으로, 잘 살아가고 있어요나를 위한 소박한 사치독서와 산책으로 마음 관리하기부부 관계도 노력이 필요하다표현해야 사랑이다모든 청춘은 아름답다외모를 책임지는 나이존재만으로도 힘이 되는, 오랜 친구오늘이 내게 주어진 마지막 하루라면 04 방구석 도서관을 위하여 : 독서 습관을 들이고 싶은 당신에게거실, 서재가 되다틈새 시간을 모아서좋은 책을 고르려면나만의 독서 루틴 조성하기독서 슬럼프 극복하기독서에 집중하기 위한 팁그러므로 모든 책은 옳다또 다른 독서의 즐거움독서모임으로 함께 책읽기에필로그부록: 추천도서 리스트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