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나로 살기 위해 오늘도 일하다
- 저자
- 오타키 준코 저/최윤영 역
- 출판사
- 탐나는책
- 출판일
- 2020-12-21
- 등록일
- 2021-04-1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9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여성에 대한 차별이 여전한 사회에서 건강하게 자신을 지키며 커리어를 이어나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는 임신과 출산으로 일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지만, 진짜 나로 살기 위해 다시 일을 시작했고 결국 사장 자리에 오르게 된다. 오늘날 일과 생활의 균형을 잡지 못해 힘들어하는 여성들에게 저자는 30여 년간 일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오히려 여성이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알려준다.저자는 오가닉 회사를 이끌고 있는 사장이다. 사장이라고 하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치며 줄곧 성공가도를 달려온 당당한 커리어우먼을 떠올릴 수도 있겠지만 저자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한때 임신과 출산으로 회사를 그만두어야 했고 육아에 전념해야 했으며 경력 단절 여성으로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다가 겨우 들어간 회사에서 해고당하기도 한다. 저자는 30여 년 동안의 직장 생활에서 여러 차례 벽에 부딪히는데, 그 이유는 단 하나 ‘여자’라는 것이었다.하지만 저자는 일을 통해 나를 찾아가려는 여정을 그만두지 않는다. 남성 중심 사회는 여성의 약점만 부풀리며 여성을 차별하지만, 저자는 여성의 강점을 일하는 방식과 결합하여 성공을 이루어낸다. 이 책에는 저자가 경험을 통해 체득한 여성으로서 행복하게 오래 일하는 법이 담겨 있다. 일과 생활의 균형을 꿈꾸는 여성들에게 당당하고 지혜롭게 일하는 기술을 전한다.
저자소개
1967년 사이타마현에서 태어났다. 가쿠슈인대학 문학부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오가닉 허브 제품을 개발, 기획 프로듀싱하고 있다. 시스템 엔지니어로 금융회사 시스템 개발을 하다 전업주부로 출산과 육아에 전념했다. 이후 상품 개발 및 바이어 관련 업무로 재택근무를 시작, 창업을 하고 현재 최고경영책임자로 새로운 캐리어를 쌓아나가고 있다. 일은 무슨 일이어도 괜찮으니 내 몸을 돌보면서 보람 있는 일을 오랫동안 지속하는 것이 좋다는 저자의 조용한 이야기처럼, 『나로 살기 위해 오늘도 일하다』를 통해 독자들도 일과 인생이 조화로운 괜찮은 삶을 느껴보기 바란다.
목차
들어가며하나 | 여성으로 일한다는 것어디를 가든 나는 나니까팀장이 된 그 남자보다 내가 더 우수한데왜 하필 지금 임신한 거죠?여자의 몸과 마음은 남자와 다르다여성의 특성을 이해받고 존중받는 것타협의 기술을 연마하라나만 소모되는 힘겨루기에 휘말리지 말라둘 | 나를 버리고 엄마로 살다아이가 태어나자 상황은 급변했다일은 잘하는데 육아는 엉망인 엄마남자는 조금도 희생하지 않잖아다시 일할 수 있을까?경력 단절 여성에게는 좁은 취업문정말로 궁지에 몰렸을 때부드럽게 선택해가는 힘셋 | 나로 살기 위해 다시 일하다자신을 걸어보는 결단이 필요하다엄마로만 있는 건 재미없어식탁에서 새로운 일에 도전하다단순한 우연은 없다스스로 질문부터 다시 만들어보라당신을 돈과 교환하지 말라할 거면 진심으로 즐겨라넷 | 스스로 일하는 즐거움그럼, 퇴직해주세요나에게 의미 있는 결과가 모두에게도 좋다내가 일을 해야 회사가 있다시킨 일보다 시키지 않은 일이 좋다못난 상사를 상대하는 기술그렇다면 아무것도 말하지 말자부족한 것을 찾으면 기회가 된다다섯 | 회사를 강하게 성장시키는 힘의심과 불안을 믿는다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다한발 앞서 걷는다는 것분석력보다 느끼는 힘이 중요하다구태여 하지 않는 것도 방법이다회사의 중심이 되는 것여섯 | 유연하게 오래 일하는 방식회의가 바뀌면 회사가 바뀐다조화롭고 유연하게 일하는 방식마음을 다독이고 독려하는 방법아름답게 일한다는 것세부 사항까지 구체적으로 생각하라고민하는 것에서 생각하는 것으로일이 한창 중에 있음을 의식하라일곱 | 사장이라는 자리에 오르다나에게는 그만큼의 애정이 없었더라고요최악의 사태를 맞이하다불안은 절대 공유하지 않는다대실패에서 탄생한 새로운 길일하기 편한 자리를 만들고 있는가시간을 기다리는 일여덟 | 진짜 나답게 계속 일하다불안도 있는 편이 좋다인생이 우리에게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가잃어버린 나다움을 찾으러 가다진짜와의 만남내가 나로 있는 것나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