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와경제] 넷플릭스의 시대 - 시간과 공간, 라이프스타일을 뛰어넘는 즐거운 중독
코리 바커.마이크 비아트로스키 지음, 임종수 옮김
팬덤북스 2019-09-26 알라딘
넷플릭스의 시대 - 코리 바커.마이크 비아트로스키 지음, 임종수 옮김넷플릭스가 어떻게 문화적 제도가 되었고 우리의 대중문화 소비방식을 바꾸었는지, 또 디지털 시대에서 살아남는 미디어 플랫폼 전략이 무엇인지, 디지털 이용자가 꿈꾸는 시청 패턴을 읽어내는 알고리즘이 무엇인지 탐구한 결과물을 이 책에 담았다.
서석찬 지음
델피노 2019-09-26 알라딘
에덴 - 서석찬 지음서석찬 소설. 한수진은 영원히 죽지 않는 피아니스트가 되겠다며 트랜스미션 수술을 받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수진이의 연인이자 전통주의자였던 신우는 수진이의 결정을 받아들이지 못했고, 결국 두 사람은 헤어지는데….
서철원 지음
다산책방 2019-09-26 알라딘
최후의 만찬 - 서철원 지음제9회 혼불문학상 수상작. 유교와 서학의 충돌 속에서 조선의 앞날을 걱정하는 정조의 심리뿐만이 아니라 순교 소식을 듣고 신앙이 흔들리는 정약용의 심리를 마치 그 곁에서 지켜본 것처럼 그려낸 작품이다. 한승원 작가는"같은 작가로서 시샘이 날 정도이다"고 평했다.
[문학] 너라는 떨림
동그라미(김동현) 지음
위즈덤하우스 2019-09-26 알라딘
너라는 떨림 - 동그라미(김동현) 지음70만 팔로워들의 공감을 이끈 동그라미 작가 전하는 우리 사랑의 모든 순간들. 우리의 삶 중에 사랑이 없던 순간이 있을까? 혼자였던 세상을 둘만의 세상으로 만들어갈, 누구보다 가장 빛날 사랑을 만들어갈 너와 나에게 들려주고픈 진심 어린 설렘과 위로의 문장들을 담았다.
[문학] 오늘도 우린 빵을 먹는다
김기방 지음
필름(Feelm) 2019-09-26 알라딘
오늘도 우린 빵을 먹는다 - 김기방 지음2005년, 영화 [잠복근무]로 데뷔해서 오랜 기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감초 배우 김기방 에세이. 플리마켓에서 처음 지금의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하다`라는 뻔한 문장을 몸소 경험한 작가는 첫 만남부터 결혼, 그 후의 일상까지 차분하면서 사려 깊은 말들로 풀어내고 있다.
[문학] 할머니의 요리책
최윤건.박린 지음
위즈덤하우스 2019-09-26 알라딘
할머니의 요리책 - 최윤건.박린 지음가족의 사랑을 기억하게 하는 코끝 찡한 추억 요리책. 최윤건 할머니가 만든 30가지 요리를 담은 요리책이다. 동시에 맞벌이 하는 부모님을 대신하여 할머니가 만들어 주신 밥을 먹으며 자란 손녀가 할머니와의 시간을 기억하기위해 만든 추억책이다.
[인문/사회]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 세상에서 가장 나이 많고 지혜로운 철학자, 나무로부터 배우는 단단한 삶의 태도들
우종영 지음, 한성수 엮음
메이븐 2019-09-26 알라딘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 - 우종영 지음, 한성수 엮음나무는 세상에서 가장 나이 많은 생명체이자 그 무엇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으면서 지금 이 순간을 현명하고 지혜롭게 살아 내는 존재다. 나무는 아주 오래전부터 늘 우리 곁에 머물며 평안과 휴식을 가져다주었다. 그렇지만 우리는 나무에 대해 아는 게 많지 않다.
[비즈니스와경제] 유튜브 젊은 부자들 - 구독자 0명에서 억대 연봉을 달성한 23인의 성공 비결
김도윤 지음
다산북스 2019-09-25 알라딘
유튜브 젊은 부자들 - 김도윤 지음유튜브라는 새로운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 가장 빠른 시간 안에 부를 창출한 23인 젊은 부자들의 성공 노하우가 담겨 있다. 누구나 뛰어들지만 아무나 성공할 수 없는 유튜브 판에서 어떻게 해야 구독자와 조회 수를 늘리고 수익을 낼 수 있는지 그들의 숨은 비결을 최초로 공개한다.
[문학] 물 만난 물고기
이찬혁 지음
수카 2019-09-25 알라딘
물 만난 물고기 - 이찬혁 지음악동뮤지션 이찬혁의 소설 데뷔작."평소 가진 생각을 음악뿐 아니라 다른 방법으로도 표현하고 싶었다"라고 밝힌 그는, 삶에 대한 가치관과 예술에 대한 관점을 소설<물 만난 물고기>를 통해 은유적으로 녹여냈다.
[문학] 내 마음 어딘가가 부서졌다
장다혜 지음
위즈덤하우스 2019-09-25 알라딘
내 마음 어딘가가 부서졌다 - 장다혜 지음일상에 스며드는 낯익은 슬픔들을 세심하게 포착한 글로 브런치에서 화제를 모른 장다혜 작가의 신작 에세이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어딘가 고장 난 마음을 끌어안고 오늘도 그럭저럭 살아내는 어른들을 위한 자기고백적 에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