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사막은 샘을 품고 있다
이승우 지음
복있는사람 2017-04-04 알라딘
사막은 샘을 품고 있다 - 이승우 지음인간은 평생 구도자의 길을 걷는다.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 끝없이 길을 걷는다. 그리고 그 길 위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삶의 순간을 품고 이해하기 위해 필연적으로 문학을 가까이한다. 누군가는 쓰고, 누군가는 읽는다. 그리스도인 역시 예외는 아니다.
[문학] 나를 보는 당신을 바라보았다 - 김혜리의 영화의 일기
김혜리 지음
어크로스 2017-03-28 알라딘
나를 보는 당신을 바라보았다 - 김혜리 지음영화의 밀도와 미덕을 지적이고 시적인 자세로 이야기해온 씨네21 김혜리 기자.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그녀가 간직한 영화 일기장을 공개한다. 2008년<영화를 멈추다>이후 10년 만에 내놓은 영화 에세이<나를 보는 당신을 바라보았다>에는 김혜리가 통과한 \`영화의 모든 계절\`이 담겨있다.
[문학] 무심하게 산다
가쿠타 미츠요 지음, 김현화 옮김
북라이프 2017-03-24 알라딘
무심하게 산다 - 가쿠타 미츠요 지음, 김현화 옮김섬세하고 날카로운 심리 묘사로 일본에서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하며 필력을 인정받고 있는 가쿠타 미쓰요의 에세이. \`몸\`의 변화를 통해 나이 듦에 관한 두려움이 기대로 바뀌는 흥미로운 과정을 썼다. 그간 소설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유쾌하고 인간미 넘치는 시각을 엿볼 수 있다.
[문학] 엄마는 내가 죽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틴 피스토리우스.메건 로이드 데이비스 지음, 이유진 옮김
푸른숲 2017-03-23 알라딘
엄마는 내가 죽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마틴 피스토리우스.메건 로이드 데이비스 지음, 이유진 옮김열두 살이 되던 해, 갑자기 알 수 없는 병으로 사지가 마비된 채 식물인간이 된 마틴 피스토리우스. 4년이 지난 어느 날, 암흑 속에서 희미한 빛을 보듯 기적처럼 의식이 돌아온다. 하지만 눈동자조차 깜박일 수 없기에 누구도 그가 듣고, 느끼고, 생각할 줄 안다...
[문학] 그리고 생활은 계속된다
이나가키 에미코 저/김미형 역
엘리 2017-02-21 YES24
회사를 그만두어도, 냉장고를 버려도, 나 혼자 살아도,생활은 계속된다.2017년 ‘퇴사 신드롬’을 일으킨 『퇴사하겠습니다』의 저자가 들려주는퇴사 그 이후의 삶!『그리고 생활은 계속된다』는 일과 나의 관계, 회사와 나의 관계를 재정립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한국과 일본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킨 『퇴사하겠습니다』의 후속편이다. 『퇴사하겠습니다』가 ‘진정한 회사 생...
[문학] 나는 오늘부터 피아노를 치기로 했다 - 88개의 건반이 삶의 일부가 되다
홍예나 지음
시루 2017-02-16 알라딘
나는 오늘부터 피아노를 치기로 했다 - 홍예나 지음음악과 함께하는 삶을 살며 음악적으로나 기교적으로 한 차원 높은 피아노 연주를 선보이도록 돕는 책이다. 기본적으로 피아노 연습 문제를 다루지만, 단순히 어떻게 연습해야 하는지를 뛰어넘어 많은 연주자가 지니고 있을 심리를 현실적으로 묘사한다.
[문학] 히든 피겨스 - 미국의 우주 경쟁을 승리로 이끈, 천재 흑인 여성 수학자들의 이야기
마고 리 셰털리 지음, 고정아 옮김
동아엠앤비 2017-02-14 알라딘
히든 피겨스 - 마고 리 셰털리 지음, 고정아 옮김나사와 나사의 전신인 미 항공자문위원회(NACA)에서 일한 흑인 여성 수학자들에 대한 실화 에세이. \`컴퓨터\`가 기계가 아닌 인간을 칭하던 시절, 인류가 우주를 꿈꾸기 시작하던 그 시절에 흑인이자 여성으로서 사회의 가장 낮은곳에서 자신들의 재능을 꽃피운 그녀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문학] 어쩌면 내가 가장 듣고 싶었던 말 - 괜찮은 척, 아무렇지 않은 척했던 순간에도
정희재 지음
갤리온 2017-02-02 알라딘
어쩌면 내가 가장 듣고 싶었던 말 - 정희재 지음\"밥 먹었어?\",\"어디야? 보고 싶어\",\"살다가 정말 힘이 들 때 기억해. 온 마음을 다해 널 아끼는 사람이 있다는 걸\"귀에 스며들어 우리를 삶 쪽으로 이끌었던 말들. 이 책에 담은 건 그 애틋하고 빛나는 말들의 녹취인 동시에, 외로운 당신에게 가장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이다.
[문학] 자유로울 것
임경선 지음
예담 2017-01-29 알라딘
자유로울 것 - 임경선 지음2015년에 나온 베스트셀러<태도에 관하여>,책의 마지막 대담에서 임경선 작가는 이렇게 끝맺었다.\"다섯 가지 태도를 합쳐서 갈 수 있는 방향의 최선은 \`자유\`인 거 같아요.\"이 말은 다음 책에 대한 예고가 되었고, 2016년 가을과 겨울을 지나, 2017년 첫 달<자유로울 것>이 세상에 나왔다.
[문학] 너라는 숲 - 내 사랑은 그곳에서 피고 또 진다
이애경 지음, 이수진 사진
허밍버드 2017-01-19 알라딘
너라는 숲 - 이애경 지음, 이수진 사진<눈물을 그치는 타이밍>으로 많은 여성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던 저자가 \`숲\`을 테마로 한 에세이로 우리 곁을 다시 찾았다. 사랑과 이별을 숲에 빗댄 단상들을, 숲길을 거니는 듯한 여정으로 차례차례 풀어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