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길 위의 행복 - 택시 운전하며 인생을 배우다
황성규 지음
메이킹북스 2022-10-19 알라딘
길 위의 행복 - 황성규 지음삶은 어떻게 한 인간을 성숙하게 하는가. 흘러넘치는 가족애와 기쁨과 좌절의 나날, 애끓는 사모곡까지. 소중한 이들에게 전하는 인사말 같은 이 책은 한 사람의 생을 돌아보는 자서전인 동시에 우리 저마다의 인생을 되새기게한다. 저자의 진솔한 이야기와 힘 있는 메시지가 독자의 오늘을 돌아보게 할 것이라 믿는다.
[문학] 서툰 어른 처방전 - 내 자신에게 보내는 마음 처방전
박대선 지음
강한별 2022-10-11 알라딘
서툰 어른 처방전 - 박대선 지음`서툰 어른 처방전`이라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회적 기준으로는 어른이 되었지만, 여전히 모든 것이 서툴기만 한 어른들을 위해 쓰인 책이다. 특히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지만, 외로움과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이들이라면더 위로가 될 것이다.
[문학] 아무튼, 사전 - 우리에게는 더 많은 단어가 필요하다
홍한별 지음
위고 2022-10-09 알라딘
아무튼, 사전 - 홍한별 지음`아무튼` 시리즈 52번째 책이자 20년 경력의 출판 번역가 홍한별의 첫 단독 에세이. 무한에 가까운 단어들의 목록으로 쌓아올린 사전의 세계를 섬세하게 어루만진다.
[문학] 내 걱정 어디서 왔을까
성진 지음
마음의숲 2022-09-28 알라딘
내 걱정 어디서 왔을까 - 성진 지음고민 많은 인생에 커닝하라고 기꺼이 모범 답안을 모아 내어주신 성진 스님의 말씀을 엮었다. 인생의 답을 몰라 걱정으로 차오르는 사람들에게, 걱정이 어디서 왔는지부터 알아나가면 스스로 답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음을일러준다.
[문학] 책과 우연들 (리커버 에디션)
김초엽 지음
열림원 2022-09-22 알라딘
책과 우연들 (리커버 에디션) - 김초엽 지음김초엽의 첫 에세이로, 읽기 여정을 되짚어가며 그 안에서 ‘쓰고 싶은’ 나를 발견하는 탐험의 기록이다. 읽기가 어떻게 쓰기로 이어지는지, 내가 만난 책들이 쓰는 나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의 과정과 읽는 사람에서 쓰는 사람의 독서로 나아가며 마주친 책을 만나는 기쁨의 순간들을 담았다.
[문학] 눈물에는 체력이 녹아있어 - 포기하지 못할 꿈의 기록들
한유리 지음
중앙books(중앙북스) 2022-09-20 알라딘
눈물에는 체력이 녹아있어 - 한유리 지음바쁜 세태 속에 남들보다 먹고, 사랑하고, 쓰는 일만은 열심인 기록 노동자 유리의 첫 에세이. 불안하지만 다룰 수 없는 세계가 주는 안도감 안에서 긍정의 말이 아닐지라도 진지한 유머를 잃지 않는, 아주 최신의 농담의 말들이실려 있다.
[문학]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 - 국선변호사, 세상과 사람을 보다
정혜진 지음
미래의창 2022-09-18 알라딘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 - 정혜진 지음이야기가 사회를 바꿀 수 있을까? `장발장법` 위헌 결정을 받아낸 정혜진 국선전담변호사는 국가가 배정해준 피고인들을 변호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글로 옮기며 이 사회에 녹아들지 못 한 사람들의 풍경을 오랫동안 기억하길 택하며 그 질문에 답하는 듯하다.
[문학] 퇴근길의 마음 - 나를 잃지 않으면서 꾸준히 일하는 법에 대하여
이다혜 지음
빅피시 2022-09-04 알라딘
퇴근길의 마음 - 이다혜 지음전작<출근길의 주문>을 통해 수많은 일하는 이들의 열렬한 공감을 얻은 바 있는 이다혜 작가가 다시 일에 대한 이야기를 들고 돌아왔다. 이번엔 좀 더 `매일을 단단하게, 작은 고비들을 넘기면서 꾸준히 일하는 사람이 되는 법`에 대해 들려준다.
박위 지음
토기장이(토기장이주니어) 2022-09-04 알라딘
위라클 WERACLE 우리 모두에게 기적을 - 박위 지음38만 유튜브 채널 `위라클 WERACLE`을 통해 “우리 모두에게 기적을!”을 전하고 있는 박위의 이야기다. 좌절 가운데서도 절대 삶을 포기하지 않고, 0.000001%의 가능성만 있더라도 희망을 품고 지금까지 달려온 그의 이야기는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해 줄 것이다.
[문학] 우리는 모두 다른 세계에 산다 - 자폐인이 보는 세상은 어떻게 다른가?
조제프 쇼바네크 지음, 이정은 옮김
현대지성 2022-09-01 알라딘
우리는 모두 다른 세계에 산다 - 조제프 쇼바네크 지음, 이정은 옮김만 6세까지 말을 하지 못했고, 초등학교에 입학할 지적 능력이 없다는 판정을 받기도 했던 저자가 지금껏 아무에게도 보여주지 않았던 자폐인의 내면세계와 자폐인이 세상을 바라보는 흥미로운 관점을 유머러스하게 풀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