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너의 시간이 다하더라도 - 같은 시간 속 다른 속도로 살아온 우리의 이별 준비
김유민 지음, 김소라 그림
쌤앤파커스 2018-06-28 알라딘
너의 시간이 다하더라도 - 김유민 지음, 김소라 그림열일곱 해를 함께한 반려견 `복실이`와의 이별 준비로 수십만 반려견 가족들의 마음을 울리며 「서울신문」에 연재된 `김유민의 노견일기`가<너의 시간이 다하더라도>로 출간되었다.
[문학] 아무튼, 로드무비 - 다른 사람이 되길 바란 적이 있어?
김호영 지음
위고 2018-06-26 알라딘
아무튼, 로드무비 - 김호영 지음아무튼 시리즈 13권. 고등학교 시절 [이지 라이더]를 본 후 영혼이 탈출하는 듯한 느낌을 받은 저자. 이후 어디론가 떠나서 돌아다니는 영화들에 매료되었고, 이십대 후반부터는 실제로 긴 유학 생활과 해외 체류를 하게 된다.<아무튼, 로드무비>는 저자가 그 생활에서 만난 `진짜` 로드무비들의 세계로 독자를 인도한다.
[문학] 빨간모자가 하고싶은 말 - 꽃 같은 말만 하라는 세상에 던지는 뱀 같은 말
조이스 박 지음
스마트북스 2018-06-21 알라딘
빨간모자가 하고싶은 말 - 조이스 박 지음세상의 구석에서 `유색인종, 여성, 비정규직 노동자, 피부양자가 딸린 비혼자`라는 지표들을 달고 생존한 것이 성공이라 자축하며 산다고 말하는 그녀, 조이스 박이 세상을 향해 던지는 당찬 페미니즘적 메시지.
[문학] 치유, 진짜 나를 찾게 된 순간
줄라이 지음
마음세상 2018-06-20 알라딘
치유, 진짜 나를 찾게 된 순간 - 줄라이 지음줄라이 에세이. 저자는 어린 시절 엄마의 냉담함, 방치, 정서적 학대로 오랫동안 고통받았지만 육아를 통해 상처를 치유했다고 말한다. 저자에 따르면, 육아란 `어린 시절의 자신과 다시 만나고 그때 입었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면서 완전한 어른으로 거듭나는 과정`이다.
[문학]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 덜 신경 쓰고, 더 사랑하는 법
전승환 지음
허밍버드 2018-06-19 알라딘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 전승환 지음150만 독자의 안녕을 묻고 시대의 위로가 되어 준 베스트셀러<나에게 고맙다>의 전승환 작가가 2년 만에 `행복`이라는 화두를 품고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행복하고 싶다고 말하지만 행복할 수 있는 무수한 기회를 놓치고 살아가는 우리에게 흐릿해진 행복 감수성을 일깨워주는 고마운 책이다.
[문학] 여행은 언제나 용기의 문제 - 소심한 여행가의 그럼에도 여행 예찬
이준명 지음
어크로스 2018-06-14 알라딘
여행은 언제나 용기의 문제 - 이준명 지음여행지에서 쉽게 노심초사하는 소심한 여행가의 유랑기다.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꿋꿋이 떠나며 세계 곳곳에서 겪고, 느끼고, 생각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문학] 너 하고 싶은 거 다 해
임유끼 지음
위즈덤하우스 2018-06-14 알라딘
너 하고 싶은 거 다 해 - 임유끼 지음청춘들의 고민과 생각을 특유의 감각으로 표현한 그림으로 SNS에서 젊은 층들의 열렬한 공감과 지지를 받고 있는 ‘청춘 일러스트레이터’ 임유끼의 첫 에세이. 청춘을 주제로 그라폴리오에서 연재 중인 ‘〈니 생각=내 생각〉우리들의 생각툰’과 작가의 인스타그램에서 선보인 일러스트를 선별해 글과 함께 엮었다.
[문학] 반짝반짝 - 내 안의 빛이 되어준 말들의 추억
정여울 지음
천년의상상 2018-06-14 알라딘
반짝반짝 - 정여울 지음월간 정여울 6월의 책. 내 안에서 최고의 눈부신 풍경으로 저마다 반짝반짝 빛나고 있는 말들, 추억들, 기억들,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정여울의 눈부심 컬렉션`. 작가 정여울을 빚은 소중한 사람들의 말들, 추억들 그리고지금 힘겨워하는 또 다른 누군가에게 들려주고 싶은 응원의 말들로 가득하다.
[문학] 아이가 잠들면 서재로 숨었다 - 육아에 무너진 여자를 일으킨 독서의 조각들
김슬기 지음
웨일북 2018-06-14 알라딘
아이가 잠들면 서재로 숨었다 - 김슬기 지음육아에 무너진 여자를 일으킨 독서의 조각들. 산후 우울증의 수렁에서 저자는 모든 걸 잃었다고 생각했다. 그때 지푸라기라도 붙잡듯 몇 권의 책에 매달렸다. 온데간데없이 사라지는 5분일지라도, 쪼그리고 앉아야 하는 한 평일지라도, 책이 있는 시간과 공간은 유일무이한 구원이었다.
[문학] 엄마의 속도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혜린 지음
arte(아르테) 2018-06-13 알라딘
엄마의 속도로 일하고 있습니다 - 이혜린 지음부모교육 전문기업 `그로잉맘` 공동창업자, 페이스북 500만 뷰 `내가니엄마` 작가 이혜린의 현실공감 200% 에세이. 다섯 살 딸과 칠 개월 된 아들을 키우며 일과 살림 모두 해내고자 고군분투하는, 평범한 엄마의 기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