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지음
이다북스 2018-07-15 알라딘
우리는 예쁨 받으려고 태어난 게 아니다 - 김현진 지음칼럼니스트 김현진의 에세이집. 여성이기 때문에 겪어야 했고 참아야만 했던 삶과 그 때문에 아파했던 것들을 가감 없이 이야기한다. 그러나 우리는 안다. `된장녀`로 낙인찍고 `메갈`이라고 욕하고 `페미니스트`이라고 비난하는이들의 당연함 때문에 내몰린 날들을.
[문학] 너무 깊이 생각할 뻔했다
카레자와 카오루 지음, 박현아 옮김
현대지성 2018-07-15 알라딘
너무 깊이 생각할 뻔했다 - 카레자와 카오루 지음, 박현아 옮김멘탈 강화를 돕는 정신 건강 에세이다. 이 책은 지난 일을 너무 깊이 생각하지 말라고 다독인다. 작가는 번뜩이는 분석과 의외의 진지함, 그리고 능글맞은 표현과 고정 관념을 깨뜨리는 신선한 발상을 바탕으로, 실수투성이라고생각했던 당신이 얼마나 `나름대로 괜찮은 사람`인지 증명한다.
[문학] 어슬렁어슬렁 - 산책자의 꿈, 맘껏 두리번거릴 자유
정여울 지음
천년의상상 2018-07-14 알라딘
어슬렁어슬렁 - 정여울 지음월간 정여울 일곱 번째 이야기.<어슬렁어슬렁>의 제목은 작가 정여울이 제일 잘하고 좋아하는 몸짓을 나타낸 의태어다. 이 책은 마음껏 두리번거리며 우연히 맞닥뜨리는 삶의 가능성에 몸을 맡길 줄 아는 사람의 여유를 담은 에세이다.
[문학] 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심리 - 사랑이 서툰 너에게
이성현 지음, 차상미 그림
21세기북스 2018-07-12 알라딘
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심리 - 이성현 지음, 차상미 그림유튜브 누적 조회 수 1억, 155만 SNS 팔로워들에게 사랑받는 연애 코치 `난쟁이성현`의 첫 번째 에세이. 차마 입 밖으로 꺼내지 못하는 짝사랑에 마음이 타들어가는 당신, 그리고 시들어버린 사랑을 확인하고 이별을 고민하는 당신이 궁금해 하는 `그`의 진짜 속마음에 대한 이야기다.
[문학] 냥, 있는 그대로의 내가 너무 좋아 - 오늘도 수고했어, 온전히 나만을 위한 궁디팡팡
냥송이 지음
앵글북스 2018-07-12 알라딘
냥, 있는 그대로의 내가 너무 좋아 - 냥송이 지음작은 웃음과 위로가 필요한 당신에게 보내는 선물, `여섯 냥이들의 고양이 테라피`. 인스타그램에서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웃음을 주었던 냥송이 작가의 고양이 일러스트를 한데 묶어,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나답게 즐겁게 사는 비법`을 소개한다.
[문학] 하루의 취향
김민철 저
북라이프 2018-07-12 YES24
“우리에겐 지극히 개인적인 즐거움으로 가득 찬각자의 행성이 필요하다.”‘나’를 위한 매일의 발견, 편애의 기쁨 “나만의 취향 지도 안에서 우리는 쉽게 행복에 도착한다.”《모든 요일의 여행》의 작가 김민철 카피라이터의 세 번째 에세이 《모든 요일의 기록》과 《모든 요일의 여행》에서 깊고 향긋한 ‘글맛’을 전하며 수만 독자들의 공감을 얻었던 김민철 카피라이터...
[문학] 특별한 날은 언제나 오늘 - 어제에 대한 미련도 내일에 대한 집착도 이제 그만
레지나 브렛 지음, 박현영 옮김
스몰빅아트 2018-07-11 알라딘
특별한 날은 언제나 오늘 - 레지나 브렛 지음, 박현영 옮김스물하나에 미혼모가 된 것이 자신에게 일어난 최고의 경험이고, 마흔하나에 유방암에 걸린 것이 겪었던 일 중 가장 좋았다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이 책의 저자이자 미국 최고의 칼럼니스트인 레지나 브렛이 바로그 주인공이다.
[문학] 대한민국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 1
김규나 지음
비봉출판사 2018-07-11 알라딘
대한민국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 1 - 김규나 지음모두가 진실에 침묵하는 시대, 올곧고 용감하게 진실과 희망의 목소리를 대변해 주고 있는 소설가 김규나의 산문집이다. 2017년 첫 장편소설<트러스트미>를 발표, ‘개인의 각성’이란 화두를 일깨워줌으로써 독자의 탄탄한 신뢰를 얻어온 작가가 꾸준히 게재해온 글 모음집이다.
[문학] 대한민국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 2
김규나 지음
비봉출판사 2018-07-11 알라딘
대한민국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 2 - 김규나 지음모두가 진실에 침묵하는 시대, 올곧고 용감하게 진실과 희망의 목소리를 대변해 주고 있는 소설가 김규나의 산문집이다. 2017년 첫 장편소설<트러스트미>를 발표, ‘개인의 각성’이란 화두를 일깨워줌으로써 독자의 탄탄한 신뢰를 얻어온 작가가 꾸준히 게재해온 글 모음집이다.
[문학] 이제 나를 안아줘야 할 시간 - 인생의 중간쯤 왔다면
한성희 지음
위즈덤하우스 2018-07-10 알라딘
이제 나를 안아줘야 할 시간 - 한성희 지음12만 베스트셀러<딸에게 보내는 심리학 편지>로 어른이 되어 독립하려는 2030세대를 응원하고 위로해주었던 한성희 박사가 이번에는 인생의 중간쯤에 도달해 책임은 더욱 무거워지고 기댈 곳은 사라진 3040세대에게 힘이 되어줄 귀한 삶의 조언들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