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금주 다이어리 - 어느 애주가의 맨정신 체험기
클레어 풀리 지음, 허진 옮김
복복서가 2021-12-26 알라딘
금주 다이어리 - 클레어 풀리 지음, 허진 옮김저자 클레어 풀리는 케임브리지 대학을 나와 30세에 일약 광고회사의 임원으로 승진하여 승승장구하다가 세 아이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퇴직 후 전업주부가 된다. 그러나 어느새 혼술족이 된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저자는 알코올이라는 ‘나쁜 친구’를 떠나보내기로 결심한다.
[문학] 사나운 애착
비비언 고닉 지음, 노지양 옮김
글항아리 2021-12-21 알라딘
사나운 애착 - 비비언 고닉 지음, 노지양 옮김비비언 고닉은 회고록의 새 장을 열었다고 평가되는 자전적 글쓰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차지한 작가로 『사나운 애착』은 그 대표작이다. 여성, 유대인, 도시하층민으로 뉴욕에서 나고 자란 작가의 ‘정신의 삶’을 타협이 없이 신랄하고 통찰 깊은 문체로 기억하고 증언해낸다.
최승자 지음
난다 2021-12-19 알라딘
어떤 나무들은 - 최승자 지음최승자 시인의 두번째 산문집. 1995년에 출간된 책이었으니 26년 만에 갈아입는 새 옷이다. 미국 아이오와주 아이오와시티 아이오와대학에서 주최하는 인터내셔널 라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어 첫 외국 여행을 떠난 시인이 여정을 솔직담백하게 풀어낸 일기 형식의 산문이다.
[문학] 아니 요즘 세상에 누가 - 다양한 선택을 존중하며 더불어 혼자 사는 비혼의 세상
곽민지 지음
위즈덤하우스 2021-12-14 알라딘
아니 요즘 세상에 누가 - 곽민지 지음비혼이라는 주제로 예능을 사로잡은 화제의 팟캐스트. 본격 비혼 라이프 가시화 방송, 팟캐스트 비혼세의 에세이. 코어가 예능인 저자의 글답게 무례한 질문에 농담으로 응수하며, 주변 사람들을 뜨겁게 사랑하고, 맥주 1리터를원샷하는 근력짱 할머니로 늙어가기 위한 해방촌 비혼세, 곽민지의 생각과 하루하루가 담긴 관찰 예능 에세...
[문학] 한 게으른 시인의 이야기
최승자 지음
난다 2021-11-29 알라딘
한 게으른 시인의 이야기 - 최승자 지음난다에서 최승자 시인의 첫 산문집<한 게으른 시인의 이야기>를 다시 펴낸다. 1989년 처음 출간된 지 32년 만이다. 3부에 걸쳐 25편의 산문을 엮었던 기존 책에 1995년부터 2013년까지 쓰인 산문을 4부로 더해 증보한 개정판이다.
[문학] 나의 MBTI가 궁금하단 마리몽
김소나 지음, 한세진 그림
더모던 2021-11-29 알라딘
나의 MBTI가 궁금하단 마리몽 - 김소나 지음, 한세진 그림MBTI일러스트 힐링 에세이집. 마리몽 캐릭터와 함께 열여섯 가지 MBTI 유형의 근원적인 욕구와 특색을 살펴보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악몽을 잡으러 뛰어다니던 귀여운 마리몽이 여기서는 MBTI 열여섯 가지 유형으로 변신한다. 각 유형의 특징적인 삶의 모습과 매력을 생생한 일러스트로 보여준다.
[문학] 사랑한다고 말할 용기 - 목숨 걸지도 때려치우지도 않고, 일과 나 사이에 바로 서기
황선우 지음
책읽는수요일 2021-11-24 알라딘
사랑한다고 말할 용기 - 황선우 지음20년이라는 오랜 시간 잡지 에디터로 일하며 누구보다 일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그들의 이야기를 길어 올려온 황선우 작가의 일을 마주하는 마음과 태도, 그리고 그로 인해 단단해지고 넓어지는 삶에 관한 에세이.
[문학] 단어의 집 - 불을 켜면 빵처럼 부풀고 종처럼 울리는 말들
안희연 지음
한겨레출판 2021-11-23 알라딘
단어의 집 - 안희연 지음비(非)시적인, 건조한, 테크니컬한, 아카데믹한 단어들이 시인의 일상에 기습적으로 끼어들어 ‘가장 문학적인’ 사유의 통로를 여는 장면들로 가득하다. 안희연은 “모든 단어들은 알을 닮아 있고 안쪽에서부터 스스로를 깨뜨리는 힘을 갖고 있다”고 말한다.
[문학] 우리의 인생이 겨울을 지날 때 - 얼어붙은 시간 속에서 희망을 찾는 법
캐서린 메이 지음, 이유진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2021-11-21 알라딘
우리의 인생이 겨울을 지날 때 - 캐서린 메이 지음, 이유진 옮김9월 인디언 서머 시즌부터 이듬해 3월까지 작가가 겨울을 나는 동안 일어난 일을 다룬 회고록. 마흔 번째 생일을 코앞에 둔 어느 날 다른 환자들에 밀려 맹장이 터진 뒤에야 수술대에 오르는 남편을 보며, 메이는 인생의 새로운 시기에 진입했음을 직감한다.
[문학] 곱게 지지 말기로 해
김진아 지음
봄알람 2021-11-21 알라딘
곱게 지지 말기로 해 - 김진아 지음김진아의 두 번째 에세이 『곱게 지지 말기로 해』는 더 나은 미래를 손에 쥐고자 하는 동시대 모든 여성을 위한 전언이다. 혼자라는 감각에 속지 않고, 거세지는 차별에 좀먹히지 않고, 생존의 피로를 딛고 변화를 위한 승부수를함께 던져보자. 세상의 기대대로 꽃처럼 곱게 지지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