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아무튼, 딱따구리 - 이마저도 우리는 딱따구리를 좀 닮았다
박규리 지음
위고 2018-08-06 알라딘
아무튼, 딱따구리 - 박규리 지음`나를 만든 세계, 내가 만든 세계` 아무튼 시리즈의 열네 번째 책은<아무튼, 딱따구리>이다. `딱따구리 집`을 중심으로 지속가능 디자인 연구원과 영장류 학자 부부가 있는 힘을 다해 싸우는 일상이 펼쳐진다.
[문학] 원래 내 것이었던
앨리스 피니 지음, 권도희 옮김
알에이치코리아(RHK) 2018-08-05 알라딘
원래 내 것이었던 - 앨리스 피니 지음, 권도희 옮김앨리스 피니 장편소설. 앰버는 크리스마스 다음날 병원에서 깨어난다. 의식도 멀쩡하고 소리도 들리는데 거짓말처럼 눈을 뜰 수도, 몸을 움직일 수도 없다. 의료진들이 주고받는 얘기를 통해 그녀는 코마 상태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어디서 어떻게 왜 사고가 났는지 기억을 되짚기 시작한다.
[문학] 수영하는 여자들
리비 페이지 지음, 박성혜 옮김
구픽 2018-08-02 알라딘
수영하는 여자들 - 리비 페이지 지음, 박성혜 옮김2017년 런던 도서전에서 원고 공개 두 시간 만에 전 세계 24개국 판권 계약과 함께 영화화 옵션까지 계약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26세 케이트와 86세 로즈메리, 어울리지 않는 두 여성의 진심 어린 우정이 지켜낸 공동체의 가치, 소박한 연대를 통해 놀라운 기적을 만든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문학] 하얀 국화
매리 린 브락트 지음, 이다희 옮김
문학세계사 2018-07-31 알라딘
하얀 국화 - 매리 린 브락트 지음, 이다희 옮김제주도 해녀의 한 집안에서 어린 소녀 자매가 겪는 한국 현대사의 처절한 비극을 생생하게 그린 장편소설이다. 일본군에 의해 성노예로 끌려간 소녀 `하나`의 처절한 삶의 이야기와, 6.25 전쟁 직전의 제주 4.3사건에 휘말려 가족이참살된 `아미`의 이야기가 충격적이며 감동적으로 그려진다.
[문학] 주문을 틀리는 요리점
오구니 시로 지음, 김윤희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2018-07-31 알라딘
주문을 틀리는 요리점 - 오구니 시로 지음, 김윤희 옮김초여름의 도쿄, 좌석 열두 개짜리 작은 공간에 한 레스토랑이 오픈했다. 간판에 적힌 이름은 `주문을 틀리는 요리점`. 시작은 소소하였으나 세계가 주목해버린 아주 특별한 프로젝트."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레스토랑에 어서 오세요."
[문학] 마음아, 넌 누구니 - 나조차 몰랐던 나의 마음이 들리는 순간
박상미 지음
한국경제신문 2018-07-31 알라딘
마음아, 넌 누구니 - 박상미 지음[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과 [아침마당]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의 고민에 응답했던 박상미 교수의 책. 그동안 받아온 고민 상담 중에서 우리의 인생 흐름을 통해 누구나 한번쯤은 만나게 되는 어려움에 대해 그 원인과 해결 방안에대해 알려준다.
[문학] 살아, 눈부시게! - 김보통의 내 멋대로 고민 상담
김보통 지음
위즈덤하우스 2018-07-31 알라딘
살아, 눈부시게! - 김보통 지음김보통 작가가 김보통이라는 이름을 가장 널리 알린 웹툰 `내 멋대로 고민 상담`에 연재 당시 작품과 관련해 쓴 트위터 글과 연재를 마친 뒤 자신의 말뿐인 위로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더해 세 번째 에세이를펴냈다.
[문학] 지옥 인형
양국일.양국명 지음
북오션 2018-07-30 알라딘
지옥 인형 - 양국일.양국명 지음양국일·양국명 쌍둥이 형제 작가의 본격 특급 공포소설. 양국일.양국명 두 작가의 협업으로 완성한 ‘인형’에 대한 경악할 공포를 만나볼 수 있다.
[문학] 건지 감자껍질파이 북클럽
메리 앤 섀퍼.애니 배로스 지음, 신선해 옮김
이덴슬리벨 2018-07-29 알라딘
건지 감자껍질파이 북클럽 - 메리 앤 섀퍼.애니 배로스 지음, 신선해 옮김영국해협에 위치한 채널제도의 건지 섬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유일하게 독일에 점령되었던 영국의 영토.<건지 감자껍질파이 북클럽>은 이 시기를 버텨낸 건지 섬 사람들의 이야기를 편지글 형식으로 그린 소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