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새롭게 만나는 한국신화
이경덕 지음
원더박스 2020-10-18 알라딘
새롭게 만나는 한국신화 - 이경덕 지음일반적인 교양 독자의 눈높이에서 한국 신화를 새롭게 바라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세계 여러 신화를 섭렵한 문화인류학자인 저자만이 할 수 있는 신화 속 상징에 대한 탁월한 해설과 적재적소의 신화 간 비교 역시 이 책의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인문/사회] 난 심연수다
권현희 저
비비트리북스 2020-10-15 YES24
몽양 여운형이 직접 찾아와 시국토론을 청했던 대학생이자 일본 유학시절, 민족 시인이자 통일 운동가 이기형의 절친이었던 문학 청년이며 고향 강릉을 떠나 연해주, 일본, 중국 만주…이역만리를 떠돌던 유랑자였고, 일제에 저항하다 두번의 옥살이 후 결국 주검이 되고 만 민족 저항 시인! 신혼 4개월의 아내와 유복자를 남겨두고 길바닥에서 죽어간 겨우 28살의 남자!...
[인문/사회] 마음이 병이 될 때
조지프 데이비스 지음, 장석훈 옮김
머스트리드북 2020-10-15 알라딘
마음이 병이 될 때 - 조지프 데이비스 지음, 장석훈 옮김버지니아대학 교수이자 주목받는 사회학자인 저자는 18세부터 63세 사이 마음의 고통에 시달리는 미국인 80명을 심층 인터뷰하여, 놀랄 정도로 널리 퍼진 정신 건강 문제와 관련한 약물 의존 현상을 진단하고 그 기저에 깔린 사회변화의 경향성을 읽어낸다.
[인문/사회] 이만하면 괜찮은 죽음 - 33가지 죽음 수업
데이비드 재럿 지음, 김율희 옮김
윌북 2020-10-14 알라딘
이만하면 괜찮은 죽음 - 데이비드 재럿 지음, 김율희 옮김‘괜찮은 죽음’을 말하는 슬프고도 유쾌한 문장들. 이만하면 괜찮은 죽음이란 게 과연 존재할까? 모든 죽음은 무너지는 아픔과 깊은 슬픔이 뒤따른다. 검은색으로 가득한 장례식장을 떠올려보라. 하지만 이 책은 죽음을 바라보는 우리의 시선을 180도 바꾸는 문장으로 가득하다.
[인문/사회] 길 잃은 사피엔스를 위한 뇌과학 - 인간은 어떻게 미지의 세상을 탐색하고 방랑하는가
마이클 본드 지음, 홍경탁 옮김
어크로스 2020-10-14 알라딘
길 잃은 사피엔스를 위한 뇌과학 - 마이클 본드 지음, 홍경탁 옮김영국심리학회 저술상 수상작가인 마이클 본드의 신작으로, 뇌과학, 행동과학, 인류학, 심리학 등을 통해 인간이 어떻게 길을 찾으면서 세상을 탐색하고, 길 찾기 능력을 발달시키는지에 대한 종합적인 탐구서다.
[인문/사회] 주자학과 양명학
시마다 겐지 지음, 김석근 옮김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2020-10-11 알라딘
주자학과 양명학 - 시마다 겐지 지음, 김석근 옮김시대의 요청과 새로운 질서, 같으면서도 달랐던 두 가지 시선! 중국의 신유학은 인간을 어떻게 이해하려 했는가? 중국뿐만 아니라 한국, 일본 등 동아시아 사상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자학과 양명학의 입장과 역사적 역할을 분명히 밝혀본다.
[인문/사회] 뉴노멀 교양수업 - 10년 후 정치·경제를 바꿀 10가지 핵심 개념
필리프 비옹뒤리.레미 노용 지음, 이재형 옮김
문예출판사 2020-10-07 알라딘
뉴노멀 교양수업 - 필리프 비옹뒤리.레미 노용 지음, 이재형 옮김필리프 비옹뒤리와 레미 노용은 프랑스의 유력 시사 주간지에서 활동한 밀레니얼 세대 저널리스트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10년 후 정치·경제는 새로운 10가지 개념들을 둘러싼 논의와 함께 크게 바뀔 것이라고 말한다.
[인문/사회] 마음 약국 - 감정이 일상을 지배하지 않게, 오늘의 기분을 돌보는 셀프 심리학
이현수 지음
알에이치코리아(RHK) 2020-10-07 알라딘
마음 약국 - 이현수 지음스스로 기분을 돌보고 감정을 다스리며 마음 약사가 되는 모든 과정을 안내하는 셀프 심리서. 저자는 오랜 심리상담 경험과 뇌과학 연구에 입각해 우리가 놓치고 있거나 미처 알지 못했던 감정과 생각, 마음과 행복 간의 관계를일깨운다.
[인문/사회] 읽기로서의 번역 - 영어 명작소설 깊이 읽는 법
고노스 유키코 지음, 김단비 옮김
유유 2020-10-03 알라딘
읽기로서의 번역 - 고노스 유키코 지음, 김단비 옮김일본 영미문학 대표 번역가가 한국과 일본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은 명작 10편을 골라 번역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좋은 번역이란 무엇인지 강의한 내용을 엮은 책이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텍스트를 기반으로 ‘번역 독서’,즉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를 알려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