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헬스의 정석 - 2019 개정판

헬스의 정석 - 2019 개정판

저자
수피 지음
출판사
한문화
출판일
2019-09-30
등록일
2019-12-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9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운동학과 영양학의 건강한 크로스오버
헬스에 대해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모든 것!

최고의 헬스 바이블, 《헬스의 정석》 2019 개정판

《헬스의 정석》 이론편은 헬스에 대해 알아야 할 몸, 운동, 영양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운동과 다이어트의 실전 팁까지 두루 담은 말 그대로 헬스의 정석을 담았다. 몇 주 만에 몸짱이 되는 운동법이나 한 달에 10kg을 빼주는 신통방통한 다이어트 비법 따위가 없어도 독자들은 이 책에 환호했다. 생리학을 기초로 운동과 영양 섭취가 우리 몸에 작용하는 원리를 통해 진짜 헬스가 뭔지를 보여주고, 몸에 대한 이해나 운동과 영양에 대한 지식 없이 온갖 속설로 무장한 채 헬스장에서 땀 흘리고 닭 가슴살을 열심히 먹는 대신 우리가 알아야 할 헬스 상식이라는 게 뭔지를 제대로 알려주었기 때문이다.
출간 5년 만에 내놓은 개정판 《헬스의 정석》 이론편에서는 그 사이 무용해진 낡은 정보들을 걷어내고, 지난 5년 동안 등장한 이론 중에서 현실 운동과 식단에 반영할 수 있는 최신 정보들을 보강했다. 1부 ‘운동과 몸’ 편에서는 근육과 호르몬, 신진대사에 관해 새롭게 밝혀진 내용과 최근에 주목을 받았거나 대중화된 운동 종목을 추가했다. 2부 ‘영양과 체중 관리’ 편에서는 3대 영양소에 관해 최근 업데이트되고 이슈가 된 내용을 보강했다. 실전 식단도 식생활 변화에 맞춰 개편했고, 스포츠 보충제도 유행의 변화와 새로운 연구 결과를 반영했으며, 아나볼릭 스테로이드 같은 불법 약물에 대해서도 다뤘다.

너도나도 부르짖는 몸짱, 다이어트!
누구의 말을 믿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상식’이 답이다!

힘겹게 운동했는데 효과는커녕 오히려 몸만 상했는가? 다이어트와 요요의 롤러코스터에서 좀처럼 내려오지 못하는가? 정체불명의 온갖 속설이 난무하는 온라인에서 몸짱 운동법을 찾고 있는가? 모 연예인이 성공했다는 다이어트 식단에 아직도 귀가 솔깃한가? 운동도 다이어트도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각종 미디어에는 단기 속성으로 살을 빼주고, 몸을 만들어준다는 정보들이 판을 친다. 게다가 근육을 만들어주는 약이라며 초보운동가들을 유혹하는 스포츠 보충제, 유명 의사의 이름을 달고 나온 대용식, 내 신체조건과 맞지 않는 온갖 식이요법까지! 대체 이 많은 정보 중에 누구의 말을 믿어야 할까? 진짜 내 몸에 맞는 정보는 무엇일까? 더 이상 자신의 몸을 담보로 남의 경험이나 정체불명의 엉터리 속설에 기대지 말자. 잘못된 운동은 통증과 상처를 남기고, 잘못된 식이요법은 요요를 부르는 법이다. 피트니스나 다이어트 산업의 ‘봉’으로 전락하고 싶지 않다면, 지금부터는 가장 상식에 가까운 운동을 선택하자!

운동학과 영양학의 건강한 크로스오버,
헬스에 대해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모든 것!

《헬스의 정석》은 강하고 아름다운 몸 만들기의 정석을 총망라한 책으로 저자는 네이버 파워블로거 수피다. 헬스에 대해 우리가 알아야할 몸, 운동, 영양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운동과 다이어트의 실전 팁까지 두루 담아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제목 그대로 정석이다. 편법이나 요령에 휘둘리지 않고 진짜 운동을 하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운동을 하고 다이어트를 해도 몸에 변화를 느끼지 못한다면 이 책이 답을 줄 것이다.
헬스의 핵심은 운동과 영양이다. 근육은 수술이나 약물이 아닌 순전히 운동과 영양 섭취를 통해서만 만들 수 있다. 살이 쉽게 빠지는 거라면, 근육이 그렇게 쉽게 만들어지는 거라면 애당초 다이어트나 피트니스 산업은 존재하지도 않았다. 《헬스의 정석》에는 몇 주 만에 몸짱이 되는 눈 돌아가는 운동법이나 한 달에 10kg을 빼주는 신통방통한 다이어트 비법 따위는 없다. 대신 생리학을 기초로 운동과 영양 섭취가 우리 몸에 작용하는 원리를 쉽고 명쾌하게 알려준다. 원리를 알아야 스스로 자기 몸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기 몸에 대한 이해나 운동과 영양에 대한 지식 없이 온갖 속설로 무장한 채 헬스장에서 땀 흘리고 닭 가슴살을 열심히 먹는 대신, 대체 우리가 알아야 할 헬스 상식이라는 게 뭔지 알아보자.
이 책은 크게 <운동과 몸>, <영양과 체중 관리>로 나누어 몸 만들기와 다이어트의 정석을 보여준다.
<운동과 몸> 편 1장에서는 운동을 하는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근육, 골격, 신경과 호르몬, 에너지 대사, 심폐능력을 중심으로 내 몸의 메커니즘을 살펴본다. 2장에서는 운동 종류별 역학적 특성과 궁극적 차이를 알아보고, 자신의 몸에 가장 유리한 운동을 찾아내는 방법을 다룬다. 3장에서는 펌핑, 비만, 체지방, 복근 등 핫한 이슈에 쉽게 말려들 수 있는 오해와 속설을 짚어보고, 실전 운동에서 궁금한 점들을 명쾌하게 풀어준다.
<영양과 체중 관리> 편에서는 다이어트의 최대 적이자 친구인 음식이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을 영양학적으로 살펴본다. 4장에서는 몸을 구성하고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와 물, 비타민이 우리 몸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알아본다. 5장에서는 살을 빼고 싶은 사람, 말라서 고민인 사람, 살이 찐 건 아니지만 배만 볼록한 사람 등 신체 유형에 따른 운동법과 영양법을 제시한다. 6장에서는 ‘근육을 만들어주는 약’이라는 오해와 환상을 동시에 불러일으키는 스포츠 보충제에 대해서 다룬다. 단순한 보조제가 아닌 건강을 해칠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쉬운 길을 찾는 사람들을 노리는 약물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나는 괜찮겠지, 한 번쯤은’이라는 호기심을 일으켜 사람들을 혹하게 하는 불법 보조제도 다뤄 스포츠 보충제의 안전지대와 위험지대를 선명하게 보여준다.
그 밖에도 유산소운동을 먼저 해야 할까, 근력운동을 먼저 해야 할까? 대체 어느 정도까지가 초보자일까? 근육통이 있을 때 운동을 해야 할까, 말아야 할까? 기초대사량을 늘리면 살이 덜 찐다는 말이 맞을까 틀릴까? 초심자에게 홈트레이닝을 권하지 않는 이유는? 배만 볼록한 ET형 몸매는 어떻게 운동해야 할까? 펌핑이 뭐길래 펌핑 펌핑 하는 걸까? 비만과 발기력, 과연 관계가 있을까? 진짜 조금 먹는 데 살은 왜 안 빠질까? 말라서 고민인 사람은 어떤 운동과 식단이 필요할까? 기회의 창, 어디까지 받아들여야 할까? 운동할 때 단백질 보충제는 꼭 필요할까? 등등 헬스에 대한 궁금증을 명쾌하게 설명해준다. 러닝화를 고르는 팁, 명절이나 각종 술 모임에 대처하는 자세, 패스트푸드 영양학까지 뼈가 되고 근육이 되는 깨알 정보들이 가득하다.

파워블로거 수피의 1:1 퍼스널트레이닝
수피 이전과 이후, 당신의 운동이 달라진다!

운동 좀 한다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수피’라는 이름만으로도 무조건 믿고 보는 영향력과 인지도가 대단한 파워블로거다. 저자는 운동선수도 전문 트레이너도 아니지만 20여 년간 조정, 피트니스, 수영, 마라톤, 격투기 등 여러 운동을 거치며 아마추어리즘에 입각한 사회 운동인으로 활동해왔다. 실전 운동과 이론이 다 좋아서 20년간 죽어라 파고들었고, 어쨌든 궁금하면 직접 부딪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 탓에 국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해외 논문이나 저널까지 폭넓게 섭렵했다. 꼼꼼한 정보력으로 온라인이나 매스컴에 보도된 잘못된 운동, 다이어트와 관련해 난무하는 속설, 상업성에 오용된 그릇된 정보들을 바로잡아줄 뿐 아니라 재치 있는 글솜씨로 운동생리학이나 영양학의 전문용어나 복잡한 내용도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니 운동초보자에서 현역 트레이너들까지 저자의 글에 주목하고 열광한다. 내 몸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으며, 뭘 먹고 어떻게 운동해야 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 수 있는지, 대체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헬스에 대해 모든 것을 알려준다. 이제 운동은 건강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다. 지금 운동을 하고 있든 그렇지 않든,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수피를 만나기 이전과 이후로 당신의 운동이 달라진다는 점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