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2019 - 건축, 인테리어, 기계 실무 도면의 기본기를 꽉 잡아라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2019 - 건축, 인테리어, 기계 실무 도면의 기본기를 꽉 잡아라

저자
심미현 지음
출판사
한빛미디어
출판일
2018-08-02
등록일
2018-11-30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36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쉽고 빠르게 실무 도면 작업의 기본기를 꽉 잡는 오토캐드 입문서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2019]는 쉽고 빠르게 실무 도면을 작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현장밀착형 입문서이다. 오토캐드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도 이 책의 학습 과정을 따라 2D 도면 그리기, 편집 작업부터 3D 모델링 작업 및 출력까지 AutoCAD의 다양한 기능과 실무 핵심 명령어를 이해하고 연습할 수 있다. 실무에서 사용하는 건축, 인테리어, 기계 도면 예제와 명령어 위주의 실습 구성으로 버전에 상관없이 도면 작성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다. 한편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기계 도면과 예제 파일(실제 완성 도면)을 과정도와 함께 제공하여 CAD 업무가 막막한 초보자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 급하게 설계 업무를 배워야 하는 신입사원
- 시간이 없어 학원에 다니기 힘든 직장인
- 비용 절감을 위해 직접 도면을 작성하는 사업자
- 학원과 학교에서 수개월 수업을 들었으나 실무 적응이 힘든 분

이 책의 특징
① 실무에서 통하는 필수 명령어만 선별

오토캐드의 거의 모든 기능은 키보드로 실행한다. 도면을 작성하는 실무자의 빠른 작업 속도 역시 키보드로 입력하는 명령어에서 나오는 것이다. 아무리 복잡하고 정교한 기능이라도 화면 맨 아래 명령 행에 글자 몇 자만 입력하는 과정만 이해하면 나머지 작업은 그림 그리기와 다를 없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혹시 화면 상단에 흩어진 도구 팔레트에서 원하는 기능을 찾느라 마우스를 굴리며 헤매고 있는 오토캐드 초보자라면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2019]를 꼭 펴보자. 초보자가 끝없이 이어지는 오토캐드 기능 목록을 절대 하나하나 붙들고 공부할 필요는 없다. 실무에서 많이 쓰는 필수 명령어를 집중적으로 학습하면 작업 능률을 높이는 과정까지 효율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② 제도와 CAD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가는 내용 순서
이 책은 컴퓨터 활용 능력이 낮은 독자부터 기본기 없이 오토캐드를 배워 실무에 제대로 적용하지 못하는 독자까지 원활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장 먼저 가장 간단한 작업인 직선을 그려본다. 선을 그리면 좌표 개념이 보인다. 좌표가 보이면 사각형 같은 도형을 정확하게 그릴 수 있다. 도형을 움직이고 복사하고 형태를 다듬으면 도면 요소가 나온다. 치수 지정이나 3D 모델링 같은 실무 도면 작업도 이렇듯 단순한 작업과 기본 기능의 연장선 위에 있다. 간단한 맛보기 도면으로 기본 테크닉을 익히고, 실무 건축 도면을 순서대로 그려가면서 연습하면서 학습 수준을 높여가다 보면 어느새 도면 실무의 문 앞까지 성큼 다가갈 것이다.

③ CAD의 원리도 기능도 실무 도면 예제로 학습
막무가내로 불필요한 명령어와 세부 옵션까지 다 외우려 한다면 실무에서 AutoCAD를 제대로 활용할 수 없다. 실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도면 제작에 필요한 명령어를 어떻게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가?` 이다. 이 책은 도면을 제작할 때 필요한 핵심 명령어를 익힐 수 있는 간단한 실습으로 기본 기능을 익히며 제도의 원리를 배울 수 있다. 그런 다음 지금 당장 실무에 써먹을 수 있는 기계, 건축, 인테리어 예제를 총망라하여 단계별로 고급 기능까지 학습한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습 예제로 실무에 딱 맞는 오토캐드의 기능을 손에 익혀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