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어른이 되어보니

어른이 되어보니

저자
이주형 지음
출판사
다연
출판일
2018-08-13
등록일
2018-11-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3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오늘을 살아내는 우리에게 필요한 인생 꿀팁 메시지,
괜찮아, 다 지나가니까!


누구나 행복을 추구하며 살고 있지만 많은 이가 정작 주어진 행복을 누리는 데 서툴다. 행복한 시절을 물어보면 당연히 과거를 떠올리니까. 지금 이 순간이 인생 중 가장 행복한 때일 수도 있지 않은가. 내 손안에 주어진 행복을 알아차리고 감사함으로 일상을 누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다 지나가버리기 전에 말이다.
주위를 둘러보면 힘들어하는 사람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저 사람은 부족한 것이 없어 보이는데 도대체 왜 힘들어하는지 모르겠어’ 싶기도 하다. 그런데 누구에게나 삶의 무게는 무거운 법이다. 잘나가는 연예인도 대기업 회장도 공황장애에 걸리고, 심지어 목숨을 포기하지 않는가.
군대는 살면서 겪는 고난의 경험 중 하나지만 막상 닥쳐보면 또 그리 어렵지 않다. 고통이 끝나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 언젠가는 지나갈 것을 알기 때문이다. 또 같은 처지의 전우들이 있게 마련이다. 그러나 일상 속 우리에게 주어진 삶의 무게는 언제 가벼워질지, 언제 이 고통이 끝날지 모른다. 그리고 대부분 오롯이 혼자 견뎌내야 한다. 마치 끝을 알 수 없는, 심지어 끝없는 터널 속에서 혼자 덩그러니 길을 잃은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힘들고 고통스러운 순간도 분명 지나간다는 것이다. 누구에게나 팍팍하고 힘든 일상이지만 힘들고 고통스런 순간들도 다 지나간다는 사실이 얼마나 큰 위로와 힘이 되는지 모른다.
그렇다! 매 순간 ‘지나간다’를 되뇐다면, 오늘을 너끈히 살아낼 수 있다.

거듭되는 시련,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단 한 번의 생, 어떻게 살아낼 것인가?
행복을 도출하는 인생 문법, 지. 나. 간. 다.


세상에는 유별나고 특출한 사람보다 평범한 사람이 훨씬 더 많다. 하지만 그 평범한 사람들의 삶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결코 평범하지 않다. 이 책은 소소하고 평범한 그러나 결코 가볍지 않은 인생 이야기와 나 자신을 돌아보게 만드는 우리네 일상 이야기를 ‘지나간다’는 인생 문법으로 조명하며 ‘어떻게 행복한 인생을 살 것인가’를 궁리한다.
지나가는 시간을 막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결국 행복도, 고통도, 사람도 다 지나간다. 흐르는 강물처럼 모든 것이 지나가고 있는 삶 속에서 우리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은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내가 나를 사랑 가득한 손길로 보듬으며 쓰다듬는 것이다, 내가 걷는 한 발 한 발을 존중하는 것이다. 내게 주어진 선물 같은 하루, 내가 내뱉은 호흡 한 마디를 사랑하고 아끼는 것이다. 그러는 동안 인생은 또 지나간다.
물론 우리 모두는 알고 있다, 지나간 어제처럼 오늘도 내일도 지나간다는 사실을! 그런데 자꾸만 망각한다, 그 지나간다는 사실을 말이다!
이 책은 총 4장에 걸쳐 시종일관 이렇게 말한다.
‘지금 행복을 누려라, 다 지나가니까!’
‘지금을 참고 버텨라, 다 지나가니까!’
‘내 사람을 사랑하라, 다 지나가니까!’
‘내 인생을 격려하라, 다 지나가니까!’
이 책을 통해 행복을 도출하는 인생 문법, ‘결국 모든 것은 다 지나간다!’를 새삼 명심하며 지금부터 다시 행복한 인생길을 한 발짝씩 다져보자.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