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왜 나는 이 사람을 따르는가 - 가만히 있어도 사람이 따르는 리더의 조건

왜 나는 이 사람을 따르는가 - 가만히 있어도 사람이 따르는 리더의 조건

저자
나가마쓰 시게히사 지음, 김윤수 옮김
출판사
다산3.0
출판일
2016-10-12
등록일
2018-01-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4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70만 젊은 리더들이 열광하는 지금 가장 뜨거운 리더십 강연
“당신은 누군가의 가슴을 뛰게 한 적이 있는가”


세상에 능력 있는 리더는 많지만 존경받는 리더는 적다. 딱히 모자란 게 없는데도 끌리지 않는 사람이 있고, 단점투성이지만 정이 가는 사람이 있는 것처럼 사람이 좋고 싫고를 결정하는 건 머리가 아닌 마음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왜 나는 이 사람을 따르는가』는 ‘저 사람이라면 믿고 따를 수 있다’는 마음을 먹기까지의 인간의 심리적 과정을 담은 책이다. 리더가 갖춰야 할 ‘마음을 끌어당기는 힘’의 근원을 다루는 현재 가??뜨거운 리더십 담론으로, 강연 누계 25만 명, 도서 판매 45만 부를 돌파하며 리더십 분야에서는 이례적으로 젊은 리더들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사람의 마음이 무엇에 의해 움직이는지를 보여주고, 상대와 대립하지 않고도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기술이 담겨 있으며, 긴장감과 안정감, 사랑과 두려움, 세심함과 둔감함, 일관성과 개방성 등 대립하는 양극의 감정을 조율해 구성원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내는 인재육성법을 제시한다. 특히,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는 데 회사의 사활을 거는 대부분의 기업과 달리, 지금 있는 인재를 제대로 활용할 줄만 알아도 일류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실제로 저자는 단 한 번의 스카우트 없이, 최초의 구성원으로 일본 굴지의 기업을 키워 낸 신화적인 경영자로 유명하며 일본의 내로라하는 기업의 CEO들도 그에게 조언을 구하고 있다.

“일류의 인재를 만드는 게 아니라
지금 있는 사람을 일류로 만든다!”
타코야키 노점상에서 일본 굴지의 기업 CEO까지
지금의 그를 만든 건 ‘가슴 뛰는 직원들’이었다!

타코야키 노점상으로 첫 사업을 시작한 20대 청년은 불과 10년 만에 외식업부터 강연, 출판, 인력 컨설팅 업계까지 장악한 전설적인 CEO가 됐다. 열정적인 인재가 많기로 유명한 그의 회사에는 인재 채용에 대한 조언을 구하려는 CEO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다. 그들이 그에게 궁금해하는 것은 바로 ‘열정이 넘치는 직원을 한두 명도 아니고, 이렇게나 많이 뽑은 비결’이다. 하지만 그는 이들에게 따끔한 충고를 던진다.
“스카우트는 단 한 번도 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임직원 모두 타코야키 노점상부터 함께 일해 온 사람들입니다. 저는 그저 구성원들의 능력이 제각기 다르다는 걸 알고 사슴을 풀밭으로, 사자를 사냥터로 보냈을 뿐입니다. 그랬더니 그들이 저를 성공한 사업가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우수한 인재를 외부에서 채용하려는 대부분의 CEO와 달리, 현재 구성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일의 중요성으로 강조하며, 구성원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내는 노하우를 『왜 나는 이 사람을 따르는가』(다산3.0)에 담았다.

리더에게 필요한 건
권력이 아니라 매력이다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의 비밀

『왜 나는 이 사람을 따르는가』는 ‘저 사람이라면 믿고 따를 수 있다’는 마음을 먹기까지의 인간의 심리적 과정을 담은 책이다. 리더가 갖춰야 할 ‘마음을 끌어당기는 힘’의 근원을 다루는 현재 가장 뜨거운 리더십 담론으로, 사람의 마음이 무엇에 의해 움직이는지를 밝히고, 상대와 대립하지 않으면서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기술이 담겨 있다.
능력 있는 리더는 많지만 존경받는 리더는 적다. 이는 딱히 부족한 게 없음에도 끌리지 않는 사람과 단점투성이지만 정이 가는 사람이 있는 것처럼, 사람이 좋고 싫고를 결정하는 건 머리가 아닌 마음의 문제라는 걸 말해준다. 결국 리더에게 필요한 건 권력이 아니라 ‘저 사람과 일하고 싶고, 저 사람과 밥 먹고 싶고, 저 사람을 만나면 힘이 생기는 것 같은 매력인 것이다. 세상 그 어떤 물질적 보상이나 권위도 ‘사람의 호감을 사는 힘’을 이기지 못한다. 리더의 매력은 완벽을 이기고, 권력을 만들고, 나아가 조직 전체의 매력으로 퍼져나간다. 조직을 이끄는 리더의 고민과 처방을 담은 이 책을 통해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의 비밀을 깨달아 당신을 향한 부하직원의 달라진 시선을 느껴보기 바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