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무한한 부의 시대가 온다

무한한 부의 시대가 온다

저자
폴 제인 필저.스티븐 P. 자초 지음, 유지연 옮김
출판사
오월구일
출판일
2023-07-11
등록일
2023-11-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6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최고의 시대는 최악의 시대를 뒤따라온다!
세계적인 경제학자이자 백악관 경제 자문위원이 예측한 무한한 부의 시대

?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작가 최신작
? 뉴욕대학교 5년 연속 최고의 교수
? 시티은행 최연소 부행장 역임한 천만장자
? SERICEO 비즈니스북클럽 선정 도서


The Roaring Twenties, <위대한 개츠비>의 배경이 되었던 광란의 20년대(1920~1929)를 기억하는가. 제1차 세계대전과 스페인 독감 대유행이 종료된 후 시작된 광란의 20년대는 경제와 문화, 사회적으로 근대 미국의 절정기였다. 미국인들은 경제 호황뿐만 아니라 자동차와 라디오, 재즈와 영화 등 문화의 전성기를 맞이하며 커다란 풍요를 누렸다.
100년 전 미국이 최악의 시기를 딛고 그 어느 때보다 풍요로운 시기를 맞이했던 것처럼, 팬데믹이 휩쓸고 간 지금 이 시점에 다시 부의 시대가 돌아온다면 어떨까?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해야 할까?
세계적인 경제학자이자 백악관 경제 고문을 역임한 저자는 이 시기를 The New Roaring Twenties, 새로운 광란의 20년대(2023~2033)라고 명명하고 앞으로 10년 내에 ‘무한한 부의 시대’가 올 것이라 예측했다. 이 책은 팬데믹 이후의 세계 경제를 좌우할 12개의 경제적, 사회적 기둥을 소개하며, 전례 없는 부의 시대에 개인과 기업이 어떻게 대비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경험과 사례를 통해 조언한다.

급격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다가온 미래, 기업과 개인의 미래 전략 수립을 위한 필독서


“기업에서 일하는 직장인이든, 자기 사업을 하는 사업가든 지금은 다가올 무한한 부의 시대를 대비해 당신의 사업과 인생을 준비할 때다. 이 시기는 놀라움과 변동성으로 가득한, 세계 역사상 가장 흥미로운 시대가 될 것이다. 바로 새로운 광란의 20년대다!”
- 본문 중에서

2020년 3월 11일, 전 세계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대유행으로 공식 선언되었다. 자가 격리,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는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었고, 개인과 기업들은 자신의 토대가 흔들리는 것을 경험했다. 3년이 지난 현재 우리는 팬데믹을 지나 엔데믹으로 향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코로나19 장기화가 미친 폭넓은 영향에 대응해야 하는 긴 싸움에 직면해 있다.
코로나 이후 위기와 불황을 논하는 많은 책들 사이에서 이 책이 눈에 띄는 건, 회복을 넘어 번영을 예측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막연한 낙관론이 아니다. 백악관 경제 고문을 역임한 세계적인 경제학자가 구체적인 데이터와 사례를 바탕으로 ‘광란의 20년대’를 뛰어 넘는 ‘새로운 광란의 20년대’의 도래를 주장한다.
세계 경제를 파괴하는 것처럼 보였던, 체감 경기를 최악으로 떨어트렸던 팬데믹으로 인해 수많은 개인과 기업이 고통을 겪었지만, 그중에는 번창한 이들도 있었고 재정비를 통해 팬데믹 이후의 새로운 시대를 대비한 이들도 있다. 살아남아 번창한 이들에게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우리는 이 시대를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변화하는 부의 공식부터 세대와 가치의 재정립까지
세계 경제를 이끌 12개의 사회?경제적 기둥


우리 삶의 토대는 사회와 일터에 근본적인 혁신을 일으키고 모든 것을 변화시킬 6개의 경제적 기둥과 6개의 사회적 기둥에 기초할 것이다. 저자는 이 12개의 기둥을 이해하는 개인과 기업은 앞으로 10년 안에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확신한다.
6개의 경제적 기둥은 다음과 같다. 기술 주도의 부 / 에너지 혁명 / 구조적 실업 / 로봇 / 긱 이코노미 / 보편적 기본소득. 새로운 광란의 20년대가 지닌 경제적 가능성은 6개의 경제적 기둥에 상당 부분 근거한다. 자원의 양과 부가 비례하던 과거와 달리 앞으로는 기술이 부를 견인할 것이며 이는 일상 곳곳에 영향을 미칠 로봇과 에너지 혁명을 통해 강화될 것이다. 또한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마주하게 될 구조적 실업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쟁점이 된다. 이로 인해 일의 형태와 가치가 크게 달라질 것이다.
6개의 사회적 기둥은 다음과 같다. 밀레니얼 세대의 도약 / 공유 혁명 / 소비자 잉여 / 국민총행복 / 중국의 도전 / 러시아 와일드카드. 6개의 사회적 기둥은 가능성과 변동성에 영향을 준다. 이제 성공은 경제 이상의 의미가 되었다. 인구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등장으로 지금까지와 다른 가치를 추구하게 되며, 이에 따라 사회경제적으로 많은 영역이 변화할 것이다. 공유 혁명은 이미 삶의 방식과 관계 발전 방식을 다시 형성하고 있고, 지불한 가격 이상의 만족을 제공하는 소비자 잉여가 성공의 열쇠가 될 것이다.

새로운 광란의 20년대를 살아갈 당신에게
세계적인 경제학자가 남기는 메시지


새로운 광란의 20년대는 예측할 수 없고 불안정한 시대일 것이다. 또한 변화의 속도는 점점 빨라질 것이다. 중심을 잡고, 집중하고, 침착함을 유지하라. 거의 모든 것이 당신의 통제를 벗어난다. 그러니 그 점에 대해 걱정하지 말기 바란다. 당신에게 있는 변화의 힘에 집중하라.
- 본문 중에서

화려한 저자의 이력 역시 이 책의 강점이다. 세계적인 경제학자이자 백악관 경제자문 위원,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작가, 뉴욕대학교 5년 연속 최고의 교수, 시티은행 최연소 부행장 역임한 천만장자…. 이론과 실전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탄탄한 이력과 구체적인 데이터로 가득한 책의 내용이 저자의 예측을 든든하게 뒷받침한다.
또한 딱딱한 숫자와 용어로 가득한 기존의 경제서와 달리 각 장은 개인적인 에피소드로 시작해 애정 어린 메시지로 마무리된다.
‘당신에게 맞는, 현재 또는 미래의 당신과 어울리는 당신만의 길을 시도하라. 당신이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라. 투자수익률을 희생하더라도 개인 유동성(현금)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기회를 모색하라. 좋은 친구가 되라. 무언가를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조심하라. 성공을 기대하되 실패에 너무 낙담하지 말라….’
미래의 삶이 어떻게 바뀔 것이고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자신의 네 자녀에게 해줄 말들을 고민하며 이 책을 준비했다는 저자의 말처럼 진심 어린 애정이 곳곳에 묻어난다. 그의 냉철한 분석과 따뜻한 조언이 개인과 기업이 맞이할 미래의 전략을 세우는 힌트가 되어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