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은둔의 즐거움 - 나를 성장시키는 혼자 웅크리는 시간의 힘

은둔의 즐거움 - 나를 성장시키는 혼자 웅크리는 시간의 힘

저자
신기율 지음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출판일
2021-08-27
등록일
2021-08-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9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디지털 노마드 시대,
지금껏 고집해왔던
돈 버는 방식을 바꿔라!”

★★★ 신사임당 주언규 강력 추천
★★★ CLASS101 TOP 인기 강좌
★★★ 블로그 월 천만 원 수익 대공개

N포세대 취준생이 0원으로 시작해
월 1,000만 원을 벌게 된
수익형 블로그의 모든 것


워런 버핏은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죽을 때까지 일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만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는 게 어디 말처럼 쉬울까? 경제적 이유로 많은 것을 포기해야 하는 시대, 자는 시간을 쪼개서라도 일해야 한다는 말이 더 현실적일 것이다. 하지만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의 저자 리남은 자면서 돈 버는 방법을 몰라서 못하는 것일 뿐 생각보다 쉬울 수도 있다고 힘주어 말한다.

저자 리남은 취업이 잘된다는 말을 듣고 싫어하는 분야를 대학 전공으로 삼았을 정도로 지극히 현실적인 사람이었다. 하지만 월급만으로는 안정적인 삶을 살 수 없는 현실을 깨닫고 돌연 취업 포기를 선언했다. 그 후 온라인에서 돈을 벌 방법을 연구하며, 수많은 플랫폼 중에서 블로그의 가능성을 보고 도전했다. 그 결과 1년 6개월 만에 블로그 수익 1억을 돌파하고 지금은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거머쥔 디지털 노마드로서 한 달에 3,000만 원 이상의 안정적인 수익을 얻고 있다.

사실 유튜브나 틱톡과 같은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으로 블로그는 이미 한물간 것 아니냐는 지적이 많았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블로그는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그 이유는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새로운 시장이 열리면서 2030들이 대거 유입되었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을 공유하는 글이 늘어나면서 텍스트 중심의 블로그 포스팅 수는 역대 최고 글 생산량을 달성했다. 그야말로 대세 부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월급만으로는 완벽하게 안정적인 삶을 꾸릴 수 없다는 걸 우리는 잘 알고 있다. 그렇다고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할 여윳돈이 있는 것도 아니라면 지금 당장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해야 한다. 무자본, 최소 시간, 공간 제약이 없는 수익형 블로그만이 직장인을 위한 가장 현실적인 부업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당신의 일상과 경험이 돈으로 변하길 원한다면 지금껏 고집해왔던 돈 버는 방식을 바꿔라.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 다음 차례는 바로 당신이 될 것이다.

무자본, 최소 시간, 공간 제약이 없는
직장인을 위한 가장 현실적인 부업!


직장인들에게 월급은 늘 마이너스다. 안정적인 미래를 위한 저축이나 투자는 제쳐두더라도 당장 사고 싶은 물건을 사기 위한 여윳돈도 부족해 신용카드를 긁고 월급은 고스란히 카드값으로 빠져나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빠듯한 월급에서 추가 수입을 마련해 숨 쉴 틈을 마련할 방법은 없을까? 5년째 블로그를 운영 중인 리남은, 부수입이 절실하지만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하루에 1시간만 투자하면 월 300만 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를 추천한다. 실제로 리남은 블로그를 시작한 지 5개월 차에 100만 원, 8개월 만에 월 수익 300만 원의 수익을 내고, 1년 6개월 만에 1,000만을 돌파했다.
이러한 결과가 그의 타고난 재능 때문만은 아니다. 그도 블로그를 시작한 초창기에는 하루에 많은 시간을 키워드와 상위 노출 등을 연구하여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는 기간이 필요했다. 그 덕분에 지금은 한 달에 일주일만 일하면서도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그리고 바로 이런 점이 블로그의 장점이라고 말한다. 일정 수준의 스킬만 익히면 점차 작업에 효율이 붙게 되면서 작업 시간이 점점 줄어든다. 그의 수익형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은 많은 이들은 실제로 6개월 차에 200만 원, 4개월 차에 300만 원 등 개인차는 있지만 거뜬히 1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다.

블루오션이 된 대세 부업,
수익형 블로그!


부업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은 억대 연봉의 유튜버를 보며 ‘나도 유튜브나 해볼까?’라고 한 번쯤 생각해봤을 것이다. 그러나 현실은 쉽지 않다. 당장 영상을 편집하는 기술이 없는 경우가 많을뿐더러 얼굴이나 목소리를 노출하는 것이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익형 블로그는 이런 진입장벽이 없다. 내가 쓴 글만 노출된다는 점에서 훨씬 접근하기 쉽고 운영도 수월하다. 또한 유튜브는 최신 동영상일수록 노출에 유리하고,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게 구독자들이 반응하기 때문에 누구보다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는데 블로그는 그렇지 않다. 글을 차곡차곡 써두기만 하면 시기에 상관없이 몇 년이 지난 글이라도 재노출되어 수익이 꾸준히 누적된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이다.
콘텐츠의 소비가 문자에서 동영상으로 변화하며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로 돈 버는 시대는 한물갔다고 말한다. 심지어 리남이 수익을 공개했을 때도 ‘정말로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느냐?’, ‘아직도 이런 허풍을 떠는 사람이 있느냐?’라며 거친 핀잔을 들었다. 하지만 리남은 온라인에서 돈을 벌기 위해 유튜브로 집중된 지금이야말로 블로그가 블루오션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고 말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하여 초보자도 손쉽게 광고비를 받을 수 있고, 광고 단가도 네이버보다 최고 10배 이상 높다. 제휴 마케팅을 통한 추가적인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디지털 노마드 시대,
경제적 파이프라인 만들기


수익형 블로그는 초기 자본이 필요하지 않고 최소 시간으로 어디에서나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 전문적인 글쓰기 스킬이나 사진 편집 기술이 필요한 것도 아니다. 그저 자신의 일상을 일기 형식이 아닌 정보성 있게 정리해 업로드하면 끝이다. 이렇게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블로그 수익에 대한 불신이 존재하는 이유는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터넷(온라인) 자체를 하나의 광고판이라고 생각한다면 이 불신은 확신으로 변할 것이다. 사람이 모인 곳에는 광고가 생기기 마련이고, 광고가 생기면 곧 돈이 흐른다. 이는 곧 인터넷(온라인)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장이라는 뜻이다. 고로 수익형 블로그와 결합된 광고를 생각한다면 당신도 충분히 적은 시간을 투자하고도 평생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다.
저자 리남은 블로그를 시작도 하기 전에 포기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을 썼다. 그리하여 자신이 겪은 숱한 시행착오를 이 책에 녹여내 초심자가 빠른 시간에 수익 달성을 할 수 있도록 도모했다.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한 마인드셋, 블로그 환경설정 최적화 세팅, 정보성 글쓰기 비법, 키워드와 콘셉트를 잡는 법까지 모든 노하우를 아낌없이 한 권에 담았다. 직장에 다니지만 월급이 부족해 부수입이 절실한 직장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수익을 내지 못하는 블로거, 집에서 부업을 하려는 주부, 돈과 시간의 자유를 만끽할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지금 바로 수익형 블로그로 인생을 바꿔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