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오늘도, 수영

오늘도, 수영

저자
아슬 지음
출판사
애플북스
출판일
2019-09-09
등록일
2019-12-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2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반복되는 일상 속 소확행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본격 수영 부추김 에세이

무겁게만 느껴지는 일상
첨벙첨벙 헤엄치다 보면
마음에 박힌 굳은살은 사라지고
어제보다 가벼운 오늘이 시작된다.


《오늘도, 수영》은 평범한 직장인이자 30대 여성인 저자가 ‘수영’을 취미생활로 접하면서 겪는 재밌는 에피소드를 글과 그림으로 엮은 책이다. 그녀를 3년 동안 매일매일 수영장으로 출근할 수 있게 만든 수영의 매력은 무엇일까. 저자는 “마음껏 물을 때리며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고, 오늘 나를 괴롭혔던 일들을 물속에서 첨벙이며 흘려보낼 수 있다는 것이 수영을 취미로 선택한 가장 큰 이유”라고 말하며, 어른이 되어 무언가에 몰두할 수 있는 취미가 삶에 주는 소소한 행복에 대해 이야기한다.
어릴 적 이후로 수영을 해본 적 없는 저자는 어느 날 삶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수영반에 등록한다. 강습 첫날, 성인이 돼 처음 입는 수영복이 민망해 쭈뼛대는 것도 잠시, 물속에 들어가 온힘을 다해 팔과 다리를 휘젓는 순간, 굳은 몸과 마음이 풀어지면서 하루 동안 쌓인 짐이 사라져버리는 쾌감을 느낀다.
이 책에는 쉽게 읽히는 짤막한 글과 귀여운 삽화 속 저자가 수영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성장하는 과정이 진솔하게 담겨 있다. 책을 읽다 보면 각양각색 사람들이 모인 수영장에서 적당한 선을 유지하며 마찰 없이 지낼 수 있는 노하우뿐만 아니라,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영 초보자들이 하기 쉬운 실수들과 도움이 될 만한 깨알 정보까지 친절하게 전수받을 수 있다. 수영복을 입는 게 부담스럽다거나 물이 두려워서, 혹은 시간이 없기 때문에 오랫동안 수영을 망설이는 이들이 있다면 첫발을 떼는 데 이 책이 좋은 가이드라인이 되어줄 것이다.

한 번 빠지면 좀처럼 헤어 나올 수 없는,
매일매일 찾게 되는 네모난 별세계

라이프스타일에 취미 끌어들이기

저자가 지루한 삶의 패턴을 깨기 위해 수영을 선택한 데엔 자기중심적인 성격이 한몫했다. 삶의 활력소를 찾고 싶지만 좀처럼 새로운 걸 도전하기는 귀찮고, 남들 다 하는 것이라도 자신과 맞지 않으면 도무지 하기 싫은 자신에게 딱 맞춘 취미였던 것. 그렇기 때문에 그녀는 조언한다. 그 대상이 무엇이든 취미에 자신을 맞추지 말고 자기 삶에 취미를 끌어들이라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취미생활을 해야 지치지 않고 오래도록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많고 많은 취미 중에 왜 수영일까
다소 내성적인 성격에 혼자 있기 좋아하는 저자는, 수영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관리한다. 저자가 말하는 수영의 매력은 간단명료하다. 혼자서도 얼마든지 가능한 운동이지만 한 공간에서 여럿이 함께 배우기 때문에 자연스레 사회성이 길러지고 인간관계도 넓어진다. 체력 소모가 큰 전신운동이라 군살이 쏙쏙 빠질뿐더러, 무엇보다 하루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물을 패면서 모조리 씻어낼 수 있다는 것. 오롯이 헤엄치는 데 집중하다 보면 잡생각이 끼어들 틈이 없고, 그렇게 물속을 몇 바퀴 돌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 운동 후 샤워까지 할 수 있으니 상쾌한 기분과 물세를 아낄 수 있다는 건 덤이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암묵적 룰 전수
아침마다 벌어지는 드라이기 쟁탈전과 커피타임, 수영장의 악명 높은 텃세와 떡값 문화, 천태만상 수영장 진상들. 수영장에선 수영만 하는 것이 아니었다. 다른 운동에선 좀처럼 볼 수 없는 수영장만의 독특한 풍경은 겪어보지 않은 이에게 신선한 재미이자 미리 알아두면 좋은 체크 포인트다. 수영 초보를 당황케 하는 수영 용어는 물론, 화장 지우기, 샤워는 머리까지 꼼꼼히, 레인 한가운데 서 있지 않기, 앞사람과 적당한 거리 유지하기 등등 숙지하지 않으면 갈등을 빚게 되는 수영장 에티켓까지. 중요하지만 누구도 먼저 가르쳐주지 않는 수영장 꿀팁 대방출!

접.배.평.자, 기본 동작 익히기
접영, 배영, 평영, 자유형. 각 영법에 맞는 호흡법과 발차기 요령, 머리와 팔과 어깨의 올바른 자세, 그리고 턴과 스타트 방식까지! 초보 눈높이에 맞춘 쉬운 설명과 함께 저자가 직접 그린 앙증맞은 일러스트로 수영 강사보다 친절하게 알려주는 왕초보 수영 강습!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