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회사 다니면서 창업하기로 했다 - 아침저녁 30분으로 준비하는 샐러리맨 창업 프로젝트

나는 회사 다니면서 창업하기로 했다 - 아침저녁 30분으로 준비하는 샐러리맨 창업 프로젝트

저자
아라이 하지메 지음, 김윤경 옮김
출판사
와이즈맵
출판일
2019-06-04
등록일
2019-12-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8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언제까지 월급만으로 살 수 있을까?”
일본 샐러리맨들이 열광한 하루 30분 창업 프로그램
회사를 계속 다니면서 아침저녁 30분으로 나만의 사업을 시작하라!


“어째서 창업과 관련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려 애쓰지 않은 걸까? 이에 대한 답은 어쩌면 그들이 창업이란 곧 ‘회사를 그만두고 독립하는 일’이라고 믿고 있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창업을 한다고 회사를 그만둬야 할 이유는 어디에도 없다! 오히려 직장인의 신분을 유지한 채 일을 시작하면 심리적으로 안심도 되고 시행착오를 겪어도 부담이 덜하다.”
- 프롤로그 중에서

회사는 결코 당신의 인생을 책임지지 않는다!
사회와 경제 환경이 급변하며 안정된 직장, 미래가 보장된 일자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괜찮은 연봉을 받는 샐러리맨들도 하루하루가 불안하고 미래에 대한 걱정이 떠나지 않는다. 이직과 전업 그리고 창업 등을 꿈꿔보지만 특별한 기술도, 든든한 자본도 없다는 현실에 부딪히면 다들 한숨을 내쉬며 제자리로 돌아가기 일쑤다. 창업 전문 컨설팅 기업을 운영하며 일본 샐러리맨들 사이에 ‘최고의 창업 멘토’로 손꼽히는 아라이 하지메 대표는 직장인들에게 창업을 권하면서도 ‘사표 내는 것’과 ‘월급을 포기하는 것’을 강하게 만류한다. 그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 삼아 너무 희망 일변도의 의욕이나 아이디어만을 앞세워 섣불리 창업 전선에 뛰어드는 것은 무모한 행위일 뿐이라고 강조한다. 그는 《나는 회사 다니면서 창업하기로 했다》를 통해 현재 다니는 회사에서 안정된 생활이 가능한 기간에 짧은 시간과 각자의 능력을 활용해 창업의 첫 걸음을 시작하라고 권하며 그 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 등을 상세히 알려준다.

일본 샐러리맨들이 열광한 하루 30분 창업 프로그램!
한때는 왕따 직원이자 무기력한 샐러리맨이었던 저자는 직장 생활을 하며 틈틈이 창업을 준비했던 경험을 토대로 ‘아침저녁 30분’을 활용해 창업을 준비하는 프로그램을 완성했다. 불안한 미래에 대비하려는 많은 직장인들이 그가 주최하는 세미나와 컨설팅을 통해 사업가로 거듭나고 있다. 그는 누구나 창업을 꿈꾸면서도 ‘창업은 곧 월급 포기’라는 두려움과 창업을 방해하는 다양한 요소로 인해 주저앉고 마는 안타까운 현실을 지적한다. 그는 현재의 일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자기 사업을 시작하는 데는 하루 30분이면 충분하다며 각자 가능한 사업을 어떻게 찾아내고, 어떤 방식으로 자신만의 사업을 키워나갈 수 있는지 조목조목 설명해준다. 그는 치밀한 준비 없이 직장을 떠나 빚을 얻어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 100퍼센트 실패하는 만큼 현재의 직업 또는 취미나 경험 속에서 사업 아이템을 찾아낼 것을 강조한다. 그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누구나 가슴 속에 품고 있던 막연한 희망이 곧 현실로 바뀌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창업을 위해 사표를 내거나 월급을 포기하지 마라!
일본 직장인들의 창업 멘토인 저자는 1장 <창업의 꿈을 방해하는 드림 킬러>에서는 창업을 방해하는 요소를 분석하고 그것들을 피해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2장 <창업할 때 반드시 주의할 것들>에서는 창업 과정에서 흔히 직장인들이 빠져들게 되는 잘못된 사업 패턴을 소개하며 그것을 예방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전한다. 3장 <창업 성공 확률을 높이는 비밀>에서는 사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 행동을 습관화하는 방법부터 사업을 성장시키는 순서와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4장 <부업으로 가볍게 시작하는 안전 스타트업>에서는 아이디어를 내고 상품을 설계하는 방법부터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기 위한 장치와 사업을 홍보하는 노하우에 대해 알아본다. 5장 <창업에서 독립으로>에서는 자리 잡기 시작한 사업을 더욱 큰 궤도에 진입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아침저녁 30분’이라는 짧은 시간을 투자해 어떤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지 찾아내는 방법부터, 사업을 관리하는 법, 홍보와 마케팅에 대한 노하우까지 상세히 전달하는 저자의 멘토링은 열심히 생활하면서도 불확실한 미래로 불안해하는 샐러리맨들에게 새로운 삶의 전환점이 되어줄 것이다.

QUICKSERVICE

TOP